제주지역문제해결플랫폼, 함께 만드는 우유팩 수거함 지도
제주지역문제해결플랫폼, 함께 만드는 우유팩 수거함 지도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3.08.23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우유팩 재활용 인식 확산을 위한 우유팩 분리배출 이벤트 진행
- 제주의 우유팩 수거함 사진과 위치 공유하여 함께
우유팩 재활용 인식 확산을 위한 우유팩 분리배출 이벤트 진행
우유팩 재활용 인식 확산을 위한 우유팩 분리배출 이벤트 진행

제주지역문제해결플랫폼은 2023년 실행의제 중 하나인 ‘자원순환체계 구축과 활성화를 통한 우유팩 업사이클링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우유팩 분리배출 인증샷 이벤트 - 우유팩 수거함, 우리가 만들 지도’를 8월 22일부터 9월 17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는 제주도내에 있는 우유팩 수거함의 사진을 찍고 본인의 SNS계정에 수거함이 있는 위치와 해시태그(#제주우유팩수거함, #제주우유팩수거)를 함께 업로드해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자들 중 선정해 모바일 쿠폰 및 제로웨이스트 선물을 증정한다.

우유팩은 100% 재활용할 경우 1년에 20년생 나무 130만 그루를 심는 효과가 있을 만큼 훌륭한 재활용 자원이다. 하지만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이나 배출 장소를 잘 모른다는 이유로 일반 종이류로 버려지는 경우가 많아 국내 우유팩 재활용률은 20%가 채 되지 않는다.

이에 제주지역문제해결플랫폼은 2022년 우유팩 자원화 사업을 진행하며 우유팩 수거함을 제작하고 제주 곳곳에 배치해 우유팩을 수거해왔으며, 올해는‘우유팩 업사이클링 프로젝트’를 연속 의제로 실행해 수거된 우유팩을 도내에서 재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들을 실험할 예정이다.

제주지역문제해결플랫폼은 “도민들의 참여를 통해 제주만의 우유팩 수거함 지도를 만들고, 더 많은 우유팩을 모으기 위해 진행하는 이벤트”며 “플랫폼이 제작한 우유팩 수거함의 위치와 이벤트 참가자들이 올린 우유팩 수거함들의 위치를 온라인 지도에 체크해 공식SNS를 통해 공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우유팩 분리배출 인증샷 이벤트 - 우유팩 수거함, 우리가 만들 지도’ 이벤트는 제주지역문제해결플랫폼의 공식 SNS를 통해 세부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https://url.kr/nflgi3)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