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제주한방문화축제 개최
제3회 제주한방문화축제 개최
  • 서귀포방송
  • 승인 2019.08.01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속자연사박물관에서 놀멍놀멍 동의보감 보게마씸
동의보감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등재 10주년 기념
동의보감 전시회 및 제3회 제주한방문화축제 개최
제3회 제주한방문화축제
제3회 제주한방문화축제

(재)제주한의약연구원(원장 송민호)은 3일(토) 제주특별자치도 민속자연사박물관에서 동의보감 전시회 및 제3회 제주한방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축제에서는 동의보감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등재 10주년을 기념하여 ‘동의보감과 함께하는 제주한의약이야기’ 란 슬로건 아래 허준의 일대기와 집필저서 등을 비롯한 다양한 한의학 자료들을 볼 수 있다.

민속자연사박물관 갤러리 홀에서 전시되는 동의보감 자료로 ▲동의보감 영인본과 제주한의약연구원 소장의 ▲동의보감 상해석판본 ▲동의보감 초간본 그리고 제주 명의 진태준 원장(한의사/의사) 개인 소장의 ▲제주진한의원유물 등 유네스코 세계 기록 유산 등재 10주년을 기념할 역사적 가치가 있는 동의보감 자료들을 11월 7일까지 전시한다.

한방축제는 개막식과 더불어 시청각실에서 ‘동의보감 이야기’ 의 주제로 차웅석 교수(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가 서막을 열고, 부대행사로 어린이와 가족들이 함께 할 수 있는 ▲한방 건강 환 만들기 ▲우리 가족을 위한 동의보감 만들기 ▲약초 미니화분 만들기 ▲총명향주머니 만들기 체험을 운영한다. 또한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에서 준비한 ▲한방재료와 진피를 활용한 음식 시식 및 음료 시음 ▲한의사와 함께하는 가족 건강상담(제주특별자치도한의사회) ▲ 진피 제품 전시(남원읍 신흥1리 마을회)도 한다.

(재)제주한의약연구원 송민호 원장은 “한의학은 우리와 늘 함께해온 자랑스런 유산으로서 우리가 계속 계승 발전 시켜야 할 소중한 자산으로, 도민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한의학을 좀 더 쉽게 접근하고 이해하는 즐거운 시간이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