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리 도시재생 예비사업 종료, 결과보고회 개최
고성리 도시재생 예비사업 종료, 결과보고회 개최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3.07.24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리 도시재생 예비사업 종료, 결과보고회 개최
고성리 도시재생 예비사업 종료, 결과보고회 개최

서귀포시 성산읍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7월 21일 고성리사무소에서 주민 대상 고성리 도시재생 예비사업 결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결과보고회는 도시재생센터에서 고성리 도시재생 예비사업 추진 결과 및 성과 보고를 진행했으며, 이후 주민들과 사업의 전반적인 평가를 위한 좌담회를 가졌는데, 고성리 도시재생 예비사업은 주민들의 생활환경 개선 및 생태환경의식 제고를 목표로 2022년 9월부터 2억4백만원이 투입됐다.

해당 기간 동안 주민들의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고수천 생태학습장 및 전망대, 보행환경을 조성해 생태거점공간을 조성했으며, 소프트웨어 사업은 마을 재생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재생사업실행팀 운영, 생태환경 보호 협정을 추진했으며, 주민들의 생태환경 인지도 제고를 위해 고수천 생태지도 제작, 생태해설사 양성 및 청소년 생태교육을 운영했다.

고성리 도시재생 예비사업을 통해 양성된 생태해설사들은 9월 2일과 3일 이틀간 제주특별자치도 생태관광지원센터에서 주최하는 생태관광주관에 ‘물뫼오름 송이여행’을 주제로 대수산봉과 광치기해안에서 생태해설을 운영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예약은http://jejuecotour.com에서 할 수 있다.

고성리는 이번 도시재생 예비사업을 통해 사회생태적 도시재생사업 기반을 마련했으며, 추후 올해 하반기 국토교통부 도시재생사업(지역특화재생유형)에 응모할 예정이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