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성산포 조개바당축제와 함께하는 한여름의 추억 선물
[기고] 성산포 조개바당축제와 함께하는 한여름의 추억 선물
  • 서귀포방송
  • 승인 2023.07.23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석훈, 서귀포시 성산읍 주무관
강석훈
강석훈

찌는듯한 더위로 인해 폭염특보가 발효되는등 시원한 바다가 그리워지는데 누군가의 얼굴에는 즐거운 미소와 설렘으로 가득 차 있다.

설렘은 바로 한여름 성산포 바다와 갯벌에서 펼쳐지는 “성산 조개바당 축제”의 기다림이였다.

우리 성산읍 내수면 모래갯벌은 도민과 관광객에게 한여름의 즐거운 추억을 선물해 드리고자 7월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동안 성산일출봉을 바라보는 모래갯벌에서 제2회 성산 조개바당 축제가 개최된다.

첫째날은 고망낚시 체험, 조개잡기 체험, 수상 레저 체험 등의 프로그램과 어린이를 대상으로 조개바당 키즈 올림픽, 키즈 조개 쿠킹클레스, 조개 목걸이 만들기 등 다채롭고 새로운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둘째날도 조개 크기와 무게로 조개왕을 선발하는 내가 조개왕, 성산 조개바당길 걷기, 조개바당 콘테스트와 축하공연등, 무더운 여름날 일상에 쌓인 스트레스와 무더위를 한방에 날려버릴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또한 행사의 모든 프로그램에 우선해 안전요원, 보건 요원을 전진 배치해 안전사고 예방에 철저를 기하며, 성산 조개바당 축제는 작년에 이어 올해로 2번째 치러지는 성산읍의 여름 축제이다.

지난 축제 시 부족한 점을 하나하나, 차근차근 보완해 가며 보다 나은 축제,

겨울철 성산일출 축제와 더불어 우리 지역 성산을 자랑할 수 있는 성산읍의 대표 여름 축제로 자리 잡고자 노력하고 있다.

다가오는 성산 조개바당 축제일 축제장을 방문해 뜨거운 태양 아래서 조개잡이와 함께 축제를 즐기며 사랑하는 연인, 가족, 친구들과 함께 아름답고 즐거운 추억을 마음속에 꼭 담아가길 기원해본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게재된 제휴기사 및 외부 칼럼은 본사의 공식 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