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사업
서귀포시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사업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3.06.15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사업으로 친환경농수산물을 공급해 친환경 농산물의 유통과 소비를 확대시키고 있다.

15일 서귀포시에 따르면, 임산부에게 친환경 농산물을 공급해 엄마와 아기의 건강, 환경보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사업 지원 대상자를 오는 7월 10일까지 신청 접수받을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신청일 현재 임신부 또는 2022년 1월 1일 이후 출산한 산모이며, 지원 대상자로 선정된 임산부는 임신부터 출산 ․ 이유기까지 친환경 농산물(유기 ․ 무농약), 유기 가공식품 등을 꾸러미 형태로 지원받게 되는데,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영양플러스)의 지원을 받는 임산부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은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쇼핑몰(http://www.ecoemall.com)에서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며, 온라인 신청이 어려울 경우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해 구비서류(임신․출산확인서, 산모수첩 등)를 지참해 신청할 수 있으며, 지원 한도는 임산부 1인당 48만원이내(보조금 384,000원)로 1회 3만원이상 꾸러미를 구입할 수 있으며 배송 횟수는 주 1회를 기본으로 한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될 경우 공급업체 쇼핑몰을 이용해 상품 주문 후 결제(주문 금액의 20%)하면, 공급업체에서 꾸러미 상품을 제작해 신청 주소지로 직배송한다.

이종우 서귀포시장은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사업을 통해 건강한 임신․출산 환경을 마련하고 임산부는 건강한 먹거리를, 지역 농가는 안정적인 판로 확보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선정된 임산부에게 적극적인 구매를 당부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