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경찰서, 청소년비행 대책협의회 개최
서귀포경찰서, 청소년비행 대책협의회 개최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3.05.24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범죄예방 및 선도·지원 협업 체제 구축 마련
서귀포경찰서, 청소년비행 대책협의회 개최
서귀포경찰서, 청소년비행 대책협의회 개최

서귀포경찰서 여성청소년과 여성청소년계는 23일 서귀포경찰서 2층 회의실에서 서귀포교육청, 서귀포시청,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남자청소년쉼터, 청소년성문화센터, 가족센터 등 지역 청소년 담당 관계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위원을 대상으로 위촉장 수여식과 함께 23년 상반기 청소년비행대책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대책협의회란 지역사회 청소년 비행의 원인·현황을 분석하고 청소년 범죄·비행 적극 예방 및 위기청소년 선도·지원을 위한 각 유관기관 역할 분담과 정보 공유를 기반으로,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 및 협업을 통해 청소년 문제에 대한 공동대응 방안을 논의하는 협의회 구성체이다.

회의는 청소년 마약범죄 근절을 위한 대책마련과, 위기청소년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청소년 유해환경 및 사각지대를 분석해 개선책을 발굴하는 등 범죄예방·선도 관련 방안에 대해 논의했으며, 참석자들은 청소년 범죄 및 위기청소년에 대한 공동대응 협조, 지역사회 유관기관 간 네트워크 구축의 필요성에 대해 적극 공감하며, 주요활동 테마별 합동캠페인 실시, 유해환경 점검 및 단속, 학교밖 청소년 지원, 위기청소년 전문상담 지원 및 치료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기로 약속했다.

남자청소년단기쉼터 소장은 “청소년비행 대책협의회를 통해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노력해 주시는 모습에 감동을 받았으며, 지역사회 청소년 발전을 위해 공동대응하고 협조 하겠다”고 밝혔다.

오충익 서귀포경찰서장은 “청소년 범죄의 심각성을 공감하고 청소년 안전을 위한 기관별 효율적인 역할 분담 및 유기적인 협력 체제를 구축해 청소년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