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국민참여 예산사업 제안 공모
JDC, 국민참여 예산사업 제안 공모
  • 서귀포방송
  • 승인 2019.07.03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도민)사업 참여 기회 신설, 8월 31일까지 공모 접수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가 2020년도 예산에 반영할 국민참여예산 사업을 2일부터 8월 31일까지 2개월 동안 제안 공모한다.

국민참여예산 제도는 2018년도에 현 정부에서 처음 도입됐다. 국민이 예산사업을 제안하고, 심사 및 우선순위 결정 과정에 참여함으로써 국가재정 운영의 투명성을 제고하고 국민들의 예산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도입된 제도이다.

이번 JDC 2020 국민참여예산사업 제안 공모는 문대림 JDC 이사장이 선포한 신경영방침 ‘다시 그리고 함께 JDC’를 바탕으로 도민 중심의 소통을 통해 진정한 제주의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시행하는 것이다.

제안 공모 분야는 JDC가 중점으로 추진하고 있는 6대 분야 사회가치(제주)증진 사업으로 ▷일자리창출, ▷인재양성, ▷환경보전, ▷지역상생, ▷문화진흥, ▷복지나눔 분야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 공연·축제·행사성 사업 및 현금·현물 등 단순 지원, 특정단체의 프로그램 사업 등 사업의 효과가 특정인·특정단체의 이익을 위한 사업 등은 제외된다.

국민들이 제안한 사업은 JDC 담당 부서와 자문단이 사업 적격성을 심사한 후 도민참여단의 선호도 조사를 거쳐, 우선순위 사업부터 JDC 내부 예산편성 심의 절차를 밟아 2020년도 예산에 반영될 예정이다.

국민들은 E-메일(topkys92@jdcenter.com) 또는 우편으로 예산사업을 제안할 수 있다.

문대림 JDC 이사장은 “국민참여예산 제도의 시행으로 도민이 직접 사업 예산 편성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JDC가 더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도민사회에서 인정받는 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Tag
#JDC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