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7회 한라산 청정 고사리 축제 성황
제27회 한라산 청정 고사리 축제 성황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3.05.02 2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7회 한라산 청정 고사리 축제 성황
제27회 한라산 청정 고사리 축제 성황

서귀포시 남원읍 한남리에서 지난 4월 29일부터 30일까지 개최된 제27회 한라산 청정 고사리 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4년만에 대면으로 개최된 이번 고사리 축제는 고사리꺾기 체험, 황금고사리를 찾아라, 고사리 음식 만들기, 고사리 삶고 말리기 시연 등의 주요 프로그램과 고사리 장아찌 만들기, 어린이 승마체험, 어린이․청소년 드론체험 등의 체험 프로그램으로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즐길거리를 선사하였고, 마을대항 어르신 투호경기, 윷놀이대회로 지역주민들의 화합의 장이 마련됐다.

특히, 축제장 개막식은 캘리그라피로 인상깊은 퍼포먼스를 선보였으며, 남원읍 수망리에서 판매하는 고사리 상품에 람사르습지도시 인증스티커를 부착하는 뜻깊은 행사가 진행됐다.

이번 축제장은 약 2만2천여명이 방문해 고사리를 꺾으멍, 걸으멍, 쉬멍, 자연풍광을 느끼며, 고사리육개장, 고사리빙떡, 고사리파스타, 고사리떡볶이 등 다양한 음식도 맛보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남원읍 축제위원회는 “축제가 개막되는 첫날에 기상여건이 좋지않아 준비하는데 어려움도 많았지만, 궂은 날씨에도 많은 분들이 축제장을 찾아주셔서 고마웠다. 올해의 미흡한 부분을 보완하여 내년에는 더욱더 많은 분들이 찾는 축제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