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유통플랫폼 아크다, '국민몰'로 발돋움 하기 위한 출범식 개최
라이프유통플랫폼 아크다, '국민몰'로 발돋움 하기 위한 출범식 개최
  • 최유정 기자
  • 승인 2023.03.31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가능한 가치소비를 서비스하는 아크다,
'국민몰'로 발돋움 하기 위한 출범식 'Arkda Link On' 개최
라이프유통플랫폼 아크다, '국민몰'로 발돋움 하기 위한 출범식 개최

'아크다'는 합리적인 소비와 특화된 서비스가 수익으로 연결되도록 가이드 함으로써 지속가능한 가치소비를 서비스하는 '국민몰'로 발돋움 하기 위해 아크다 임직원과 협력사, 단체장 등을 포함한 구성원 모두가 함께하는 출범식을 30일 서울 관악구 소재 런던웨딩프라자에서 개최했다.

이날 출범식은 (주)KCMC문화원 이웅종 원장을 비롯해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 김광수 총장, (주)아워테리토리 노민혁 대표, 나눔과동행 최대열 대표, 지역경제발전총연합회 정영호 대표, 강사모미디어(주) 최경선 박사 등 주요 내빈과 지금의 아크다를 만들 수 있게 힘썼던 많은 사람들이 참석해 아크다의 성공적인 출범을 기원했다.

사전 이벤트로 사진을 통해 함께 참여하는 백승휴의 '포토플레이'로 모두가 주인공이 되는 순간을 선물받은 후 전자 바이올리니스트 이하림의 축하 연주로 시작을 알린 출범식에서 아크다 권재현 대표이사는 인사말로 "먼저 아크다가 여기까지 올 수 있게 도와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으며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모두가 주인이 되는 자가소비 온라인 플랫폼 '아크다'를 전 국민에게 갖게 하여 1인 1몰 '국민몰'이 될 때까지 힘쓰겠다"고 밝혔다.

또 '원조 개통령'이라고도 불리는 KCMC 문화원의 이웅종 원장과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 김광수 총장이 축사를 하며 아크다가 반려인과 반려동물 관련 제품의 특화된 쇼핑몰임을 알림과 동시에 4차산업혁을 주도하는 핵심역량을 가진 플랫폼이라는 것을 소개했다.

본격적으로 보이스소통전문가 김아진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아크다 플랫폼을 정의하는 문장과 로고 스토리를 알리며 아크다를 소개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이어서 아크다 이희복 CEO는 아크다가 어떻게 퀄리티있는 농산물을 산지에서 직송해 합리적인 비용으로 거래할 수 있게 됐는지에 대한 배경에 대해 말하며 현재 운영중인 쇼핑몰 사례를 통해 실제 같은 상품이 아크다몰에서 더 저렴하게 판매중인 것을 확인시켰다.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저렴한 상품을 구매하면서 판매 마진까지 더해 수익이 생기고, 생산자의 입장에서는 판매 걱정없이 중간 유통마진을 수익으로 더하고, 아크다는 재고나 물류 걱정없이 끊임없이 유통해 줄 수 있어 아크다의 시스템은 모두가 윈윈의 구조라고 볼 수 있다.

반려인과 반려동물을 위한 토탈쇼핑몰 '아예뻐'에 대해 소개한 박결희 전무이사는 아예뻐의 설립 배경과 플랫폼 사업에 이웅종 교수님과 함께 하게 되면서 더 많은 혜택과 지원을 만들어낸 성과를 소개하며 앞으로 예정된 안성 테마파크의 반려견 동반 펜션과 캔핑 리조트 오픈과 4월의 펫박람회 참석, (주)아워테리토리와 함께하는 유기견 가족찾기 캠페인 등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전했다.

아크다의 최고브랜드책임을 맡은 조연심 CBO는 아크다에서 진행하고 있는 '가게열개, 가족찾개!', '아크다와 함께하는 브랜드성장캠퍼스 3기' 등의 프로젝트를 소개하며 앞으로도 생산자와 판매자,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나 이벤트를 기획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아크다는 어려운 이웃을 돕고 살아가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사람들의 모임 '나눔과동행', 반려동물과의 행복한 삶을 위한 우리들의 보금자리 '아워 테리토리', 대한민국 최고 권위와 경제발전에 이바지하는 비영리단체 '지역경제발전총연합회', '반려견의 사전/사후/펫로스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는 강사모 공식 커뮤니티 '강사모미디어(주)'의 각 단체장들과 공동 MOU를 체결했다.

마지막으로 '1인1몰 국민몰이 되는 그날까지 Go, On!'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아크다를 소개하는 영상과 아크다 쇼핑몰을 오픈하는 방법이 담긴 매뉴얼 영상 등이 상영돼 아크다 플랫폼이 만들어진 배경과 아크다가 가진 강점, 아크다 쇼핑몰 오픈 방법 등을 참가자들에게 소개했다.

한편 아크다는 '가장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은 자신의 가게에서 구매하는 것'이라는 슬로건으로 모두에게 무료로 나만의 쇼핑몰을 갖게 도와주어 쉽게 쇼핑몰을 오픈할 수 있으며 소싱, 배송, C/S 등의 복잡한 일은 아크다에서 관리하기 때문에 아크다에서는 소비가 다시 수익이 되는 쇼핑을 즐길 수 있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