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을 위한 메타버스 공간을 만들어 볼까!
청소년들을 위한 메타버스 공간을 만들어 볼까!
  • 이서윤 기자
  • 승인 2022.07.22 2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청소년지도자 대상 ‘메타버스 게더타운 스페이스 만들기’ 연수 운영 -
메타버스 게더타운 상에서의 청소년지도자들

제주특별자치도가 위탁·운영하고 있는 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강옥련)는 22일 사회복지협의회 삼다수홀에서 도내 청소년시설 및 유관기관 실무자 15여명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게더타운 스페이스 만들기 과정”을 운영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의 변이인 BA.2.75’(일명 ‘켄타우로스’)가 기승을 부리는 상황에서 도내 청소년지도자들은 온라인으로 청소년들과 만나기 위해 연수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이미 4번의 교육을 들은 청소년지도자들은 심화 질문도 하고 열심히 기록하는 등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다.

메타버스란 현실과 유사한 활동을 할 수 있는 가상세계를 뜻하며 교육 및 활동 분야에서 많이 활용된다. 한국메타버스연구원 진성민 교수를 초빙하여 진행했으며, 메타버스 플랫폼 안에서 실제 여러 공간을 만들고 서로 잇는 시간을 가졌다.

강의는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에서 맵 메이커를 통해 공간을 제작했다. 다양한 활동이 가능한 오브젝트를 설치하고 공간이동이 가능한 포털을 설치했다. 또한 OX퀴즈방, 퀴즈를 통해 들어갈 수 있는 방 등을 만들었다.

이번 연수를 통해 대면과 비대면 혼합 운영방식으로 요구되는 시대변화에 맞추어 온라인상의 소통창구 및 청소년활동 공간확장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여한 청소년지도사들은 “연수 한번더 받고 싶어요”라며 수업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와 함께 열정을 보였다.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도내 청소년활동 현장의 역량을 향상 시키기 위해 지역 청소년지도자들의 요구를 반영해 다양한 형태의 연수과정을 운영․지원하고 있다.

□ 문의: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 751-5041~3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