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진로교육지원센터, 학부모자원봉사자 모집
서귀포시진로교육지원센터, 학부모자원봉사자 모집
  • 서귀포방송
  • 승인 2022.07.09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성교육 실시
서귀포시진로교육지원센터 학부모자원봉사자 모집, 양성교육 실시
서귀포시진로교육지원센터 학부모자원봉사자 모집, 양성교육 실시

서귀포시 진로교육지원센터(센터장 이현미)는 학생들의 진로체험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고 진로체험 현장에서 학생들의 활동보조, 프로그램 운영을 함께 할 학부모 자원봉사자를 모집해 5일간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 일정 중 첫날 교육은 김영록 대표(재단법인 넥스트 챌린지 대표이사)에 스타트업 생태계의 이해와 장지훈PD(헤피엠대표이사, 전 EBS PD)는 인공지능 시대의 교육이 어떻게 바뀌어야 될지 미래교육에서의 학부모, 교사, 학생들의 역할에 대해 우리는 SW, AI 교육으로 아이들이 어떤 존재가 되길 바라는가?에 대한 해결 방안 제시와 인공지능 시대에 교육에 관한 물음을 던졌다.

둘째 날 교육은 폴개협동조합 강명실 대표이사에 6차 산업교육을 진행해 현 제주에 산업 방향성과 6차 산업에 미래를 더불어 제주의 환경 문제와 학생뿐 아니라 청년층이 가지고 있는 진로 교육의 고민과 퇴직 후 생계유지 및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한 중, 장년의 2차 진로 탐색 및 평생 진로 교육에 관한 사항도 함께 설명했다.

셋째 날 교육은 서귀포시 진로교육지원센터 이현미 센터장에 고교 학점제와 진로교육에 관한 방향성 제시를 더불어, 제주에 뒤처진 교육 트렌드에 변화와 대응전략을 모색했으며, 윤석진 원장은 변화하는 시대 흐름과 진로의 의미를 교육했다.

넷째 날 교육은 문경수 과학 탐험가와 곶자왈 및 주상 전리를 도보로 이동하며, 과학으로 알아보는 세계 자연유산의 가치와 제주 역사, 제주의 가치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 날 교육은 김진훈 교수(제주대, 제주국제대, 복지 in 연구소 소장)는 자원봉사자 마인드에 대해 교육을 진행했으며, 편견으로인한 오해와 아동을 대할 때 교육자, 학부모로서의 행동에 관한사항도 함께 설명했다.

□ 문의 : 서귀포시진로교육지원센터 064-711-3358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