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외솔 예비후보, 주말 학교시설 시범개방
김외솔 예비후보, 주말 학교시설 시범개방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2.03.30 2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서부지구 교육의원 예비후보 1호 공약발표
김외솔 예비후보
김외솔 제주특별자치도 서부지구 교육의원 예비후보

김외솔 제주특별자치도 서부지구 교육의원 예비후보는 30일 더 나은 제주교육을 위한 1호 공약을 발표했다.

김 예비후보는 “학교라는 공간은 마을내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평일 오후 5시, 주말, 공휴일 등, 아이들의 사용이 끝난 학교 공간을 시민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논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학교를 당장 오픈하겠다는 것이 아니다. 다만, 학교 교직원들과 교육청, 마을주민들이 논의해 시범적으로 학교를 개방하고 아이들과 지역주민이 함께 학교라는 안전한 공간적장소에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기회의 장을 열어주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예비후보는 “학생 수가 점차 감소하고 있는 시대에 학교라는 공간을 새로운 공간으로 탈바꿈할 수 있는 상상을 교육가족들이 머리를 맞대고 논의한다면 실현 가능할 것이다”라고 말하며 ‘모두함께’를 힘주어 말했다. 그는 이어서 “ 우리는 무엇을? 어떻게 보다, 왜? 라는 질문을 할 수 있는 담론의 장을 새롭게 구축해야한다. 기존의 패러다임을 고수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 아이들이 건강한 인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상상해보자” 라고 말했다.

김 예비후보는 제주도 출신으로 오현고등학교와 제주대학교 교육대학교에서 학사, 석사, 박사수료를 한 바 있으며, 6년 간의 교사 경험 이외에도, 교육사업, 출판, 문화, 예술, 도시재생 등의 분야에서 활동한 바 있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