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종합 식품 박람회 '제주잇수다' 개최
제주 종합 식품 박람회 '제주잇수다' 개최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2.03.05 2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00여개 기업 참여 예정으로 제주 식품 트렌드를 한눈에 파악 가능
- 제주 식품 우수성 홍보 및 Made in Jeju 식품의 판로 확대를 위해 MD 구매 상담회, 비즈니스 세미나 등 다양한 B2B 프로그램 마련
- 도내 기업 참가 시 참가비 50% 할인 제공
제주잇eat수다 행사 포스터
제주잇eat수다 행사 포스터

제주 식품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한 종합 식품 박람회인 <2022 제주잇eat수다>가 오는 4월 1일부터 3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이하 ICC JEJU)에서 개최된다.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제주국제컨벤션센터가 주관하는 <제주잇eat수다>는 2019년 첫 개최 이후 올해 네 번째 개최를 앞두고 있다. ‘B2C와 B2B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박람회’라는 긍정적인 평을 받으며 기존 참가 업체의 만족도가 89%를 달성한 바 있는 <제주잇eat수다>는 매년 전시 부스와 참관객 규모를 확대하며 제주 NO.1 종합 식품 박람회로 거듭나고 있다.

올해 <제주잇eat수다>는 농·축·수산물, 가공식품류는 물론 도내 유명 외식 업체, 베이커리 등 다양한 전시 품목의 약 100여 개 기업이 참가할 예정으로, 제주 식품 트렌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장기적으로 온·오프라인을 통해 소비자들을 자극할 수 있는 ‘제주산 식품 브랜드’를 발굴하고 홍보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 19로 위축된 도내 식품 기업의 판매 활성화를 위해 참가업체 대상 다양한 B2B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제주 식품 기업의 매출 증대 및 판로 확대를 위해 제주특별자치도 경제통상진흥원과 함께 ‘1:1 MD 구매상담회’를 진행하고, 기존 HACCP, 시설설비확충 등에 어려움을 겪는 도내 식품업체 및 예비 창업가를 대상으로 식품 비즈니스 세미나 및 컨설팅을 구성해 비즈니스 애로사항 해소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또한, 현장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체험 이벤트도 진행된다. 행사 기간 사전 등록자를 대상으로 선착순 100명에 한하여 참가업체 제품으로 구성된 랜덤 꾸러미 100개를 배포할 계획이다. 동시에 현장에서도 참여형 경품 이벤트를 구성해 약 300개의 경품을 박람회 개최 3일간 참관객 대상 배포할 계획으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주관사인 제주국제컨벤션센터 관계자는 “<제주잇eat수다>는 도내 유일 종합 식품 박람회로서 제주 식품 트렌드 파악을 위해서라면 반드시 참가해야 하는 박람회로 거듭날 것.”이라며, “이번 박람회 개최를 통해 제주도 내 식품 기관, 단체, 농가 및 자영업자들이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박람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제주 종합 식품 박람회 <제주잇eat수다>는 현재 참가 기업을 모집 중이며, 도내 기업의 경우 부스비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참관객은 3월 27일까지 사전 신청하거나 현장에서 신분증을 통해 제주 도민을 인증할 경우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박람회 홈페이지 http://www.jejueatsud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