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연속성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 획득
비즈니스연속성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 획득
  • 이서윤 기자
  • 승인 2021.12.20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DC, 재해경감활동관리체계 국내·외 표준 인증으로 기관 경쟁력 강화
ISO 22301 국제표준 인증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는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에 이어 ‘ISO 22301(비즈니스연속성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을 취득했다.

작년 JDC는 안전·재난 총괄부서인 안전관리팀을 중심으로, 재난 또는 사고 발생 시 기관의 핵심기능이 중단될 경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기능연속성계획 수립 등 재해경감활동관리체계(BCMS)를 구축해 행정안전부의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을 취득한 바 있다.

JDC는 올해 재난위기 대응 매뉴얼 체계 통합 등 기존에 구축된 재해경감활동관리체계(BCMS)를 고도화해 현장 작동성 중심의 시스템 운용 능력을 확보하고, 관리사업장별 특성에 맞는 모의훈련을 통해 실증하는 등 전사적 노력을 인정받아 ‘ISO 22301’ 인증을 획득했다.

‘ISO 22301’은 각종 재해 및 재난으로 인한 기업의 핵심기능이 마비되는 사고가 발생했을 때, 빠른 시간 내에 복구하고 정상 운영할 수 있도록 하는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규정한 경영시스템이다.

이로써 JDC는 이번 ‘ISO 22301’ 국제표준 인증을 통해 국내·외 검증된 태풍, 화재, 감염병 등 각종 재난․위기 대응 시스템을 바탕으로 기관 경쟁력 및 공공기관으로서의 신뢰도를 제고하게 됐다.

문대림 JDC 이사장은 “앞으로도 재난·안전 관리체계를 다지고 지속적으로 교육과 훈련을 진행할 것”이라며 “어떤 재난 발생 시에도 안정적으로 기관을 운영하고,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사회적 안전가치 증진을 위해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