쇠소깍 산물 관광농원, 보물이 가득 보물창고
쇠소깍 산물 관광농원, 보물이 가득 보물창고
  • 김연화 기자
  • 승인 2021.11.08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주인의 삶의 역사가 있는 곳
- 청소년들을 위한 제주의 역사 산 교육장
- 제주 보물창고

[서귀포방송/김연화 기자]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하례로 90 위치한 쇠소깍 산물 관광농원은 한의원 원장인 문창민 농원대표가 실제 농사를 짓는 한라봉 하우스 안에 어릴적 실제 사용했던 물건들과 우리 곁을 잠시잠깐 스쳐갔던 물건들,... 우리 일상에서 잊혀져 가는 아쉬움으로 옛 농기구, 민속품, 대장간 소재들을 문창민 원장의 부친이 30년간을 모아오고 문 원장이 3년간 유물을 수집한 결과 이제 보물이 되어 이 곳 산물 농원에 보물창고로 일구어 낸 제주 최고의 관광농원으로 자리를 잡고 있어 인기다.

쇠소깍 산물 관광농원 입구 전경
쇠소깍 산물 관광농원 입구 전경

산물 농원 하우스안에는 가을의 정취를 더해주는 노랗게 익어가는 한라봉 감귤과 함께 어우려져 자리잡은 보물들은 빈티지 물건들과 수백년 간 오대양을 누비던 목선의 갑판부터 백여년이 지난 전통 제주도 초가집의 대들보까지 오래전 용도를 다한 고재들이 모여 만들어진 아트월과 각종 고재들의 변신된 공간도 있고, 오래전부터 생활속에 사용되었던 추억 가득한 물건들과 도구들이 가득 쌓여있어 추억과 산 교육의 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다.

산물 관관농원 내부 전경
산물 관관농원 내부 전경

우리 옛 할아버지 할머니들이 일상에서 오래전에 사용하다 사라져가는 유물들이 소중한 추억으로 남겨진 곳, 말 그대로의 유물들이 가득한 보물창고임은 틀림없다. 제주 어느 곳에 가도 이렇게 제주인의 삶의 역사를 생생하게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보여줄수 있는 산 교육장은 없을 것이다.

산물농원 내부 전경
산물농원 내부 전경

또한, 산물 농원에는 세상에 없는 박물관인 모루 박물관이 있다.

모루는 금속을 망치로 두들겨 단조할 때 밑에 받치는 기구로 대장간에서 빠질수 없는 물건이다. 쇠소깍 산물 관광농원에는 조선시대 전통 모루부터 1800년대 제작된 무게 500KG짜리 독일 모루까지 전 세계 각지의 모루가 한 곳에 전시되어 있어 이 곳을 찾는 이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 주고 있다.

쇠소깍 산물 관광농원에서 운영중인 산물카페에서는 농원에서 직접담근 청귤로 만든 청귤차, 각종 재료가 듬뿍 들어간 대유자차 등 다양한 하고 독특한 산문만의 차를 즐길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문창민 산물 관광농원 대표(문창민 한의원장)
문창민 산물 관광농원 대표(문창민 한의원장)

쇠소깍 산물 관광농원 :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하례로 90

문의 및 예약 : 064) 767-9953

영업시간 : 09:00 - 18:00  연중 무휴 운영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