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인 1000인 더불어민주당 대통령선거 경선 후보 이재명 지지 선언
해양수산인 1000인 더불어민주당 대통령선거 경선 후보 이재명 지지 선언
  • 서귀포방송
  • 승인 2021.09.01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 수산인 1000인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
대한민국 미래비전과 정책으로, 정권 재창출을 이룰 필승카드 이재명 후보를 지지합니다.

지난 31일, 20~30명의 해양수산계 현장 전문가들은 이재명 후보 열린캠프 301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재명 후보가 해양수산의 대항해시대를 이끌 유일한 대한민국의 선장”이라고 밝히고 지지를 선언했다.

이날 지지 선언은 이재명 후보의 열린캠프 직능본부장인 김병욱 의원을 비롯해 방동식 전)전국해상선원노조연맹 위원장, 김명선 청정포럼 상임대표, 박희열 전)전남경남 어로장협의회 회장, 심재현 전)사단법인 기선권현망업회 회장, 임긍수 목포해양대 교수, 벌크홀 코리아(주) 안창호 대표이사, 아산해운(주) 신철석 대표이사 등을 포함한 해양수산인 1000인이 모여 이재명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참석자들을 대표해 이승 청정포럼 사무총장은“대한민국 경제성장은 해양수산 현장노동자들의 땀과 눈물 없이는 설명이 안된다”고 힘주어 말하고, “과거 1970~80년대의 가난한 경제 현실 속에서 이재명 후보와 같은 소년공들이 그랬듯이 파독 광부, 파독 간호사, 해상선원들이 생사를 넘나들며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주춧돌을 놓은 사실은 누구도 부인할 수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 이 사무총장은 “이러한 과정을 통해 대한민국 경제는 해양수산분야에서도 무한한 잠재력을 갖추게 되어 해운, 조선, 항만물류 등은 선진국들과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며, “요즘같이 복잡다난한 무한경쟁의 글로벌 해양수산시장 경쟁에서 이재명 후보가 가진 실용적인 사고와 실천력이 해양수산 경제를 성장시킬 수 있다”며 지지 이유를 밝혔다.

한편, 이재명 후보의 열린 캠프에는 최근 각계각층의 지지 선언이 이어지면서 이재명 후보 대세론이 형성된 것 아니냐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게재된 제휴기사 및 외부 칼럼은 본사의 공식 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