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JDC 국제학교 장학생 선발
2021 JDC 국제학교 장학생 선발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1.08.12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어교육도시, 공기업의 사회적가치 실현에 팔 걷어붙여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12일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에 따르면,  11일 ‘JDC 국제학교 장학사업’ 장학생에게 장학증서 및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JDC 국제학교 장학사업은 JDC가 전액 후원하고 국제학교 운영법인 ㈜제인스(대표이사 손봉수, 제인스)가 주관하는 인재양성 장학사업으로 2015년부터 진행됐다.

2019년도부터 사회적배려계층 학생을 대상으로 장학생을 선발해 현재까지 총 5명이 국제학교에 수학 중이다. 2019년 이전에 선발된 일반 학생 9명을 포함하면 총 14명의 학생에게 국제학교 수학 기회를 제공했다.

각 학교별 입학시험(서류, 필기 및 면접) 전형을 통과해 선발된 장학생은 제인스가 운영하는 세인트존스베리아카데미 제주(SJA Jeju)에 입학한다.

JDC는 장학생이 고등학교 졸업할 때까지 수업료‧기숙사비‧교복비‧식비 등 학사 과정에 필요한 전액을 지원하며, 장학사업 외에도 국제학교가 가진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사회적 가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문대림 JDC 이사장은 “JDC 국제학교 장학사업은 우수한 인재라면 누구나 국제학교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는 JDC만의 장학사업”이라며 “앞으로도 도내 IB 교사 연수, 영어캠프와 같이 국제학교가 가진 인적‧물적자원을 활용하는 방안을 강구할 것이며, 올해부터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제주도민과 학생들에게 국제학교의 강의 콘텐츠를 무료로 공유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