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서귀포 사계예술제 개최
제1회 서귀포 사계예술제 개최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1.08.12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문화예술로 어려운 시기 극복하는 전환점이 되길 기대 -
서귀포시 하원동에 위치한 법화사의 연꽃

12일 서귀포시에 따르면, 오는 21일부터 26일까지 6일간 서귀포시 일원에서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서귀포지회(지회장 윤봉택) 주관으로 제1회 서귀포 사계예술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장기간 침체된 지역예술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시민과 지역 예술인들에게 비록 힘든 상황이 계속되고 있지만 문화로 이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자는 희망을 전하기 위해 올해 처음 기획됐다.

아름다운 서귀포의 사계절을 배경으로 진행될 이번 예술제는 8월 '여름예술제', 10월 '가을예술제', 12월 '겨울예술제' 순으로 총 3차례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21일과 22일 양일에 걸쳐 서귀포칠십리야외공연장에서 무대공연이 펼쳐지고, 서귀포예술의전당 전시실에서 “오늘, 서귀포”라는 주제로 21일부터 26일까지 기획전시전이 열리게 된다.

무대공연은 (사)한국무용협회 서귀포지회를 포함해 지역에서 활동 중인 전문예술인단체와 지역 문화동아리 공연으로 꾸며질 예정이나, 코로나19 사회적거리두기 3단계 시행으로 인해 부득이 비대면 행사로 진행되어 공연실황을 유튜브, 페이스북을 통해 생중계하게 된다.

기획전시는 사진, 서예, 미술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사전 공모를 통해 선정된 시민 출품작 14점과 지역 전문작가 작품 56점이 함께 전시되며, 시민 및 관광객 누구나 전시기간 내에 관람이 가능하다.

(사)한국예총 서귀포지회 윤봉택 지회장은 “서귀포시의 사계를 주제로 하는 이번 예술제는 8월 여름 예술제를 시작으로 10월 가을 예술제, 12월 겨울 예술제를 연이어 개최함으로써 서귀포시의 사계를 예술로 승화시켜 코로나19 영향으로 작년부터 계속된 예술 활동 침체기를 극복해 나가는 계기를 마련하겠다”라고 전하며, “이번 사계예술제를 통해 서귀포시민의 새로운 화합을 이뤄내고자하는 서귀포시 예술인들의 열정과 노력을 보여주겠다”라는 의지도 함께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