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로하스 박람회 개최
제10회 로하스 박람회 개최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1.08.11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15일까지 서귀포 제주국제컨벤션센터
“지구야 같이 가자!”
지구환경과 건강을 생각하는 제품과 소비자의 만남

로하스박람회추진위원회와 ㈔한국로하스협회가 주최하고 ㈜가교와 ICC제주가 주관하는 ‘제10회 로하스 박람회’가 2021년 8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지구야, 같이 가자!’라는 주제로 서귀포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다.

로하스(LOHAS)란 ‘Lifestyles of Health and Substitutability’의 줄임말로 자신의 건강뿐만 아니라, 지구의 환경까지 생각하는 라이프스타일과 연관 산업을 말한다.

금번 박람회는 심각해지는 기후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친환경 생활실천에 대한 중요성을 생각해 보는 다양한 캠페인과 행사가 진행되며, 친환경식품, 천연뷰티케어제품, 에코생활용품 등 200여개의 우수 친환경업체가 참여하여 제품을 홍보하게 된다.

기업들의 시장개척과 판매활성화를 위해 국·내외 바이어 초청 상담회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특히 20여명의 인플루언서들과 참가기업이 함께 하는 ‘상생 라이브 커머스’ 방송과 ‘로하스 생생 리포팅’이 진행되어 우수 친환경제품을 모바일을 통해 판매할 수 있는 기회와 현장에서의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우수 친환경제품을 선정하는 ‘제꼭사’(제주에서 꼭 사야 할 것) 브랜드 심사가 100여명의 소비자 심사단과 전문가에 의해 진행되며, 선정된 제품은 박람회 이후에도 온·오프라인 홍보, 판로개척, 기업구매 연계를 지원한다고 박람회사무국측은 밝혔다.

금번 박람회는 ‘지구야 같이 가자!’라는 슬로건 아래, 제로웨이스트, 자원순환과 같은 친환경 생활실천을 확산하기 위해 기후위기 대응 1.5 작품 공모전, 친환경 생활실천 서약식과 홍보대사 위촉식, 제로웨이스트 제품전과 리필스테이션 행사를 진행한다. 관람객들은 각종 체험행사와 친환경생활 실천을 위한 서약나무 인증샷 캠페인에 참여하고 다양한 사은품을 받아갈 수 있다.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무인키오스크를 통한 비대면 입출입시스템, 입장객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한 입장 인원 수 통제, 행사장내 거리두기, 대면접촉 최소화와 가림막 설치, 방역안전요원 배치 등 방역매뉴얼과 운영지침을 구체적으로 준비했고 참가업체들과 함께 안전한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어려운 중소기업을 응원하고 친환경 생활캠페인에 많은 일반인들의 동참을 위해 박람회 참가는 무료이며, 11일까지 사전등록 후 방문하시는 모든 분에게 와인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사무국 측은 밝혔다.

□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lohasjeju.c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 문의 : 로하스 박람회 사무국 064-722-328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