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체어 이용 편리한 서귀포 '치유의 숲'
휠체어 이용 편리한 서귀포 '치유의 숲'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1.07.26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치유의숲 ‘노고록 무장애나눔길’ 재단장
휠체어타고도 편리하게 치유의숲을 둘러보세요

치유의 숲 무장애 노고록숲길, 서귀포자연휴양림 무장애나눔길, 붉은오름 휴양림 무장애나눔숲길, 사려니숲 무장애나눔길 등 제주에 무장애 나눔길이 조성돼 있다.

26일 서귀포시에 따르면, 보행약자층(장애인, 노약자, 임산부 등)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숲체험을 할 수 있도록 서귀포치유의숲 내에 ‘노고록 무장애나눔길’을 조성중이다.

위 사업은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전국지자체를 대상으로 한 ‘2021년 녹색자금 공모사업’에 서귀포치유의숲이 선정되어 국비 3억7만원을 지원받아 추진되고 있는 사업이다.

‘노고록 무장애나눔길’은 2021년 3월부터 시작되어 치유의 숲에 위치한 노고록 숲에 목재데크 800m를 조성 중에 있는데, 추락 방지턱, 난간 등 안전시설을 보완하여 8월중 탐방객들에게 개방할 예정이다.

유니버설 디자인을 적용, 경사도가 완만하여(8%이내) 전구간 휠체어와 유모차 등이 통행이 가능하다. 또한 일정구간마다 쉼터와 의자 등을 배치하여 체력이 약한 노약자분들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무장애 나눔길이 개장되면 노약자 층들에게도 안전하게 숲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해줌으로써, 숲이 주는 신성함과 아름다움을 체험하게 하는 공간으로 탄생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서귀포치유의숲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어 미리 예약을 해야 입장이 가능하다. 홈페이지(https://healing.seogwipo.go.kr)를 통해 예약이 가능하다.

예약 관련 문의사항은 064-760-3067~8번으로 연락하면 된다.

휠체어타고도 편리하게 치유의숲을 둘러보세요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