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경찰위원회 사무국장, 강호준
자치경찰위원회 사무국장, 강호준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1.05.13 17:1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제주동부경찰서장 임명
강호준 제주특별자치도 자치경찰위원회 첫 사무국장
강호준 제주특별자치도 자치경찰위원회 첫 사무국장

강호준 전 제주동부경찰서장이 제주특별자치도 자치경찰위원회 첫 사무국장에 임명됐다.
제주도는 13일 오후 2시 20분 제주도청 집무실에서 ‘제주도 자치경찰위원회 사무국장 임용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원희룡 도지사는 강호준 신임 사무국장에게 임용장을 전달하며 “그동안의 경찰 경험을 바탕으로 제주도 자치경찰위원회가 전국 모범적인 모델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자치경찰위원회는 지난 6일 출범식 직후 김용구 자치경찰위원장 주재로 제1차 자치경찰위원회 회의를 열어 상임위원으로 강호준 신임 사무국장을 선출했다.강호준 신임 사무국장은 제주동부경찰서장, 제주서부경찰서장, 제주서귀포경찰서장, 울산울주경찰서장 등을 역임한 바 있으며, 임기는 오는 2024년 5월 5일까지로 자치경찰위원회 위원 임기와 같다.

한편 제주도 자치경찰위원회는 오는 6월 말까지 시범운영 기간 △사무국 인력배치 △위원회 운영을 위한 제규정 마련 △자치경찰단-제주경찰청간 사무 분담 △위원회 역할 정립 등을 마무리한 뒤 7월부터 본격 운영된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준원 2022-08-01 18:06:40
제주도 참 사랑하셨던 강호준 서장님 제대하고도 서장님께서 보내주셨던 간절곶 새해 사진 아직도 간직하고있습니다. 울주경찰서에서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길다고도 할 수 있던 시간이지만 그 시간 모두 정말 감사한 생각으로 가득합니다. 마음도 따뜻하시고 인자하시며 정말 훌륭하시고 멋지신분이었습니다. 사모님도 정말 훌륭하시고 좋으신분입니다. 몇일전 제주도 다녀왔는데 생각이 많이나서 이렇게 검색하다보니 하나도 안변하신모습보니 너무 반갑습니다. 서장님 항상 건강하시고 좋은일로 가득하시길 소망합니다.
175.***.***.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