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 전통시장 소상공인 대상 무료 생활 법률상담
서귀포 전통시장 소상공인 대상 무료 생활 법률상담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1.05.13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세계사이먼
맞춤형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
신세계사이먼은 11일 서귀포시 매일 올레시장에서
전통시장 상인, 소상공인 대상으로 ‘무료 생활 법률상담’을 진행했다.

서귀포 매일 올레시장에서 전통시장에서 소상공인 대상으로 무료 생활 법률상담을 진행했다.

신세계사이먼(대표 조창현)은 11일 서귀포시 매일 올레시장에서 전통시장 상인, 소상공인 대상으로 ‘무료 생활 법률상담’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신세계사이먼이 사회공헌 활동으로 준비한 ‘무료 생활 법률상담’은 지역 상인들이 일상속에서 겪는 임대차 계약, 대금 미지급 등의 문제를 쉽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그 동안 법률 서비스 사각 지대에 있었던 서귀포 상인들의 법적 권리 증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상담에는 상인들을 대상으로 △법률자문 및 상담 △법령해석 및 행정관련 서류작성 등의 다양한 분야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했으며, 지역 내 현안을 잘 알고 있는 서귀포시 법무법인  소속의 변호사가 직접 상담에 나섰다.

이날 10여명의 전통시장 상인 및 소상공인들이 방문했으며, 주로 임대차 계약, 납품 대금 미지급 관련내용을 상담받았다.

서귀포시 매일 올레시장의 한 상인은 “개인적으로 문제가 생겨도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법률 상담을 받는 것이 쉽지 않았는데, 이번 자리를 통해 무료로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전했다.

‘무료 생활 법률상담’을 진행한 서귀포시 법무법인 헌율의 김세윤 변호사는 “지역 상인들이 가지고 있는 문제들을 청취하고,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신세계사이먼은 기존 지역의 활동 경험을 살려, 제주를 위한 맞춤형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지난주에는 서귀포 서광초등학교에 학습 환경 개선을 위한 제습기 7대를 지원했으며, 오는 6월에는 ‘채용박람회’를 개최, 지역 주민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력을 계속할 계획이다.

신세계사이먼 관계자는 “법률서비스 사각지대에 있는 서귀포시 전통시장 상인과 소상공인들에게 현실적인 도움을 주고자 무료 생활 법률상담을 기획했다”면서, “앞으로도 맞춤형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 상인들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무료 생활 법률상담은 개인소독, 발열체크, 상담석 가림막 설치 등의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해 진행했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