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JDC ‘재미만랩’ 3D프로그램 후기
[기고] JDC ‘재미만랩’ 3D프로그램 후기
  • 서귀포방송
  • 승인 2021.05.02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철호 (정규프로그램 수료생)
유철호
유철호

JDC에서 도민을 대상으로 4차산업혁명 연계 기술을 교육하는 메이킹 프로그램에 우연히 참여하게 됐다. 신청자가 많아 탈락하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3D 모델링&프린팅 부문 초급·중급수업에 참여할 수 있었다.

그중에서도 몇 가지 아이디어를 직접 구현해 보는 작업은 정말 흥미로웠다. 머릿속에 떠올리기만 했던 것이 눈앞에 구체화되는 과정이 신기하고, 나와 상관없고 어렵게 느껴졌던 3D 기술을 직접 구현했다는 것이 뿌듯했다. 목공이나 클레이 같은 취미를 가끔 하는지라 손 닿는 곳에 메모장을 두고 틈나는 대로 끄적거리는 버릇이 있는데 이번 수업에 참여하는 동안 메모의 양도 늘었다.

프로그램은 3D 출력물 스케치, 모델링, 그리고 출력 결과물에 대한 피드백 등으로 이뤄졌다. 무엇보다 행복했던 것은 아이와 함께 공통 주제를 두고 이야기할 기회가 늘었다는 것이다. 집에 돌아가면 4차산업혁명이 이뤄지는 시대에서 자라는 아이와 함께 내가 직접 보고 경험한 것들을 공유하며 열띤 토론을 나눴다.

수업이 끝나면 다음 수업이 기다려졌던 8주(초급 4주, 중급 4주) 과정이 빠르게 지나갔다. 앞으로도 비슷한 기회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다. 그리고 내가 느낀 행복과 기쁨을 다른 분들도 느낄 수 있도록 주변에 권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처음 접하는 메이커교육, ‘키덜트’, ‘어른이’라고 할지 몰라도 보람된 시간이었다. 멀게만 느껴졌던 미래기술을 구현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준 JDC 메이커 스페이스 ‘재미만랩’ 관계자들 그리고 친절하게 초심자를 이끌어 준 강사에게 감사말씀을 전한다.

게재된 제휴기사 및 외부 칼럼은 본사의 공식 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