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신화월드 프리미엄 전문점 관련 안덕면 마을회 및 청년회 공동 성명서
제주신화월드 프리미엄 전문점 관련 안덕면 마을회 및 청년회 공동 성명서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1.04.21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안덕면 이장협의회 등 12개 단체는 21일 제주신화월드 프리미엄 전문점 관련 공동성명서를 발표했다.

안덕면 단체들은 공동성명서에서 제주신화월드 프리미엄 전문점 유치를 적극 지지하는 입장을 나타냈다.

<성명서 전문>

우리는 제주신화월드 프리미엄 전문점 유치를 적극 지지한다.

우리지역의 일에 더 이상 간섭하지 말라.

제주신화월드 입점에  대해 다른 지역의 일부 상인단체에서 반대를 하는데 대해 황당함을 금할 수 없다.

제주신화월드는 복합리조트다.  호텔과 카지노, 테마파크, 워터파크, 식음시설, 쇼핑시설이 들어서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여기에 프리미엄 전문점 형태의 쇼핑시설이 들어서는 것이다. 아시다시피 쇼핑 시설의 부족은 제주관광의 취약 요소이다. 제주관광의 발전을 위해 오래전부터 쇼핑시설의 필요성이 제기돼왔다.

제주의 관광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킬 중요한 포인트이다.

신화월드내 쇼핑시설은 관광객을 불러 모으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주민의 소득향상에서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새로운 일자리 창출은 농촌을 떠난 젊은이들을 다시 불러들이는 데 일조를 할 것으로 우리는 판단하고 있다.

또한 제주 경제의 고질적 문제점인 산남과 산북의 경제격차 해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이다.

신화월드는 다른 지역 상권과 30km이상 떨어져 있다.  다른 지역의 상권을 붕괴시킨다는 주장은 지나친 우려다.

게다가 제주신화월드내 쇼핑시설은  서귀포시 당국에 법적인 절차를 모두 마친 것으로 알고 있다.

적법한 절차를 거친  쇼핑 시설 개점에 대해  행정구역을 달리하는 지역의 상인들이 왈가왈부하는 것은 지나친 간섭이 아닐 수 없다.

신화월드내 쇼핑시설 개설에 대한 반대 행위를 즉각 중지할 것을 촉구한다.

다른 지역 상인단체들의 반대 행위가 지속될 경우 지역주민들의 의지를 모아 강력 대응을 것을 천명한다.

2021년 4월  21 일

안덕면이장협의회, 안덕면주민자치위원회, 안덕면연합청년회

대정읍연합청년회, 중문동연합청년회, 예래동연합청년회

서광서리마을회, 서광서리공동목장조합, 서광동리마을회

서광동리공동목장조합, 동광리마을회, 안덕청년회의소

게재된 제휴기사 및 외부 칼럼은 본사의 공식 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