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 영 골퍼, 필드 위에서 난 다르게 입는다
2030 영 골퍼, 필드 위에서 난 다르게 입는다
  • 서귀포방송
  • 승인 2021.04.02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힐크릭 21 봄 시즌 화보
힐크릭 21 봄 시즌 화보

골프 시장이 몸집을 키우면서 골퍼들도 점점 젊어지고 있다.

고급 스포츠이자 5060세대의 전유물처럼 여겨졌던 골프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한 해외여행 급감과 사회적 거리두기, MZ세대의 경험 중심 트렌드, 일상의 스포츠화 등 다양한 시대적 상황의 영향으로 2030세대가 대거 유입되면서 트렌디한 스포츠로 변모하고 있는 것.

실제 지난 해 국내 골프 인구 약 470만명 중 2030대가 약 18%를 차지했는데, 이는 85만여명에 달하는 수치다. 이와 같은 2030세대의 유입으로 어떤 스포츠보다 격식을 따지던 골프웨어도 이들의 취향과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젊어지고 있다.

힐크릭 마케팅 담당자는 “한층 젊어진 골퍼들의 취향과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골프웨어의 범주가 확장되고 있는 추세”라며 “신규 브랜드들까지 대거 유입되는 상황에서 각 브랜드들은 디자인과 색상, 패턴 등 스타일을 차별화하는 등 하이브리드형 골프웨어를 내놓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천편일률적인 라운딩룩을 지양하는 2030세대 골퍼들이 자신만의 개성을 살린 스타일링을 선보이며 신선한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으며, 이에 맞춰 골프의류업계에서도 컬러나 패턴, 디자인으로 유니크함을 강조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뉴트로한 감성과 시즌 컬러 포인트로 영골퍼 사로잡는 ‘힐크릭’

㈜비와이엔블랙야크(회장 강태선)가 전개하는 모던 브리티시 골프웨어 브랜드 ‘힐크릭’은 코랄 핑크와 청록색, 화이트와 네이비 등 부드러우면서 개성 있는 컬러를 사용해 기존의 화려한 원색 위주의 브랜드들과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힐크릭의 이번 시즌 아이템은 남다른 스타일과 개성을 추구하는 영골퍼가 주 타깃으로 골프와 일상을 넘나드는 단순하면서도 세련된 스타일이 특징이다. 여기에 지나치게 멋 부리지 않은 세련된 컬러와 넉넉한 실루엣, 경쾌한 로고플레이, 무채색으로 세련미를 더하는 차별화를 선택해 필드에서 돋보일 수 있는 경쾌하면서도 세련된 스타일을 보여주는데 주력했다.

속 ‘레터링 포인트 풀오버’는 네이비, 화이트와 다크 그린 등 시즌 컬러를 적용해 클래식한 분위기와 젊은 느낌을 동시에 자아낸다. 카라의 배색 컬러와 등판의 세로라인 배색 레터링 포인트로 개성 있는 스타일과 클래식한 무드를 동시에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큐롯 역시 동일한 시즌 컬러를 포인트로 적용해 상하의에 연결성을 부여했으며, 셋업 느낌으로도 연출이 가능하다.

오버핏ㆍ와이드 패턴의 스트릿 감성 ‘골든 베어’

‘골든베어’는 스트릿 감성을 강화한 온라인 전용 브랜드로 전형적인 골프 착장에서 탈피해 오버핏과 와이드 패턴, 편안한 라인의 후디를 주력 아이템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가장 기본이자 활용도가 높은 ‘히든 포켓 폴로 셔츠’는 가벼운 촉감의 면100% 아이템으로 스웻셔츠와 레이어드하기 좋다. 골드 컬러의 로고 프린트로 단조로움을 없애는 동시에, 캐주얼 하면서도 개성 있는 포인트 역할을 해준다. 함께 코디하기 좋은 카고 팬츠는 신축성이 우수한 면 스판 소재에 허리 밴딩으로 편안하게 스윙이 가능하다.

4가지 라인으로 각기 다른 취향의 골퍼 사로잡는 ‘맥케이슨’

맥케이슨은 젊은 골퍼들을 겨냥한 ‘컨템포러리 라인’과 클래식한 필드웨어의 ‘베이직 라인’으로 나눠 다양한 룩을 선보인다. 이번 컬렉션은 우아한 디자인을 유지하면서도 플레이에 최적화된 기능성 소재를 접목했으며, 크게 세 가지 라인으로 구성했다. 첫 번째는 그린을 키 컬러로 잡아 아카이브에 집중한 베이직 라인 ‘마누 포르티’, 두 번째는 전통 골프웨어를 재해석한 딥 레드 컬러의 클래식 ‘맥케이 라인’, 세 번째로는 강렬하고 청량감 넘치는 블루 컬러와 트렌디한 감성으로 시선을 잡는 컨템퍼러리 ‘아모이누스’가 있다. ‘콜라보’ 라인은 5월까지만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