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제주추사관 유물수집 공고
2021년 제주추사관 유물수집 공고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1.03.26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사 김정희 연구 및 조명 위해 3월 22일부터 4월 16일까지 작품 및 유물 수집
제주추사관은 기념관의 정체성 확립과 추사 김정희에 대한 연구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추사 김정희 작품 및 유물을 수집한다
제주추사관은 기념관의 정체성 확립과 추사 김정희에 대한 연구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추사 김정희 작품 및 유물을 수집한다

조선시대 추사 김정희 선생이 제주도에 유배와서 생활했던 적거지가 복원돼 있는 제주추사관은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2만 2천명이나 찿아올 정도로 추사에 대한 애정을 갖는 매니아들에게 인기가 높다.

현재 195점을 소장하고 있는 제주추사관은 이에 걸맞게 기념관의 정체성 확립과 추사 김정희 선생에 대한 연구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추사 김정희 선생의 작품 및 유물을 수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작품수집 범위는 추사 김정희 및 관련 인물의 작품 또는 기타 추사 김정희 연구에 활용할 수 있는 자료 등을 대상으로 수집할 계획이다.

수집한 유물은 전시,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관람객들과 함께 공유하여 소중한 예술자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매도 또는 기증을 희망하는 사업자(개인 또는 법인)는 제주도청 홈페이지 입법고시공고 탭(http://www.jeju.go.kr/news/)이나 제주추사관 홈페이지 공지사항(http://www.jeju.go.kr/chusa/)에서 양식을 내려 받아 사용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3월 22일부터 4월 16일까지이며, 접수방법은 기간 내 제주추사관으로 직접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을 통해 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작품매도(기증)신청서와 작품에 대한 자료 등이며 이후 제주추사관 운영위원회 심의를 통해 작품구입 적정여부와 매입가격을 최종 결정한다.

기타 문의사항은 제주추사관 작품수집 담당자(064-710-6802)에게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