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 스타벅스 플라스틱 컵으로 상품 만든다
나우, 스타벅스 플라스틱 컵으로 상품 만든다
  • 서귀포방송
  • 승인 2021.03.24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나우, 스타벅스와 함께 친환경 습관 만들 참여형 캠페인 폐플라스틱 리사이클링 협업
- 스타벅스, 플라스틱 컵 수거 à 나우,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상품 제작, 9월 중 출시 예정
가치위해같이버려요 챌린지 수거함 이미지
가치위해같이버려요 챌린지 수거함 이미지

나우는 스타벅스와의 협업을 통해 소비자들이 폐플라스틱 리사이클링 전 과정(배출-수거-재생산)에 직접 참여해 친환경을 위한 습관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협업은 나우의 모기업인 비와이엔블랙야크가 국내 최초로 폐트병 자원 순환 시스템을 구축하며 친환경 제품 생산 기술을 보유했기에 가능했다.

캠페인은 스타벅스의 아이스 음료용 플라스틱 컵 수거부터 시작된다. 스타벅스는 다음달 26일(월)까지 소비자들이 라벨 스티커를 제거한 후 깨끗하게 세척해 물기를 제거한 스타벅스 플라스틱 컵과 투명 생수병을 나우에 전달하고, 나우는 이를 활용해 ‘케이-알피이티 재생섬유’의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상품으로 재탄생 시킨다.

이 상품는 ‘자연을 해치지 않고 자연 그대로 즐기고 돌아오자’는 나우의 브랜드 가치관을 담아 9월 중 스타벅스 매장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플라스틱 컵 수거 기간 스타벅스는 소비자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지구를 위한 작은 습관 - #가치위해같이버려요 챌린지’를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한다. 먼저, 스타벅스 플라스틱 컵(뚜껑 제외) 또는 투명 생수병에 부착된 라벨을 제거하고, 깨끗하게 세척해 물기를 제거한 후 스타벅스 매장 내 비치된 전용 수거함에 넣는 사진과 필수 해시태그를 함께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무료 음료 쿠폰을 증정한다. 또, 재탄생 할 상품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댓글로 남겨주면 추첨을 통해 리사이클링 상품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나우와 스타벅스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나우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는 스타벅스와 협업을 통해 친환경을 일상에서 재미있고 유쾌하게 즐기자는 나우의 메시지가 잘 전달될 수 있을 것”이라며 “스타벅스 플라스틱 컵으로 친환경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나우가 만들 패셔너블한 아이템에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나우, 스타벅스 플라스틱 컵으로 상품 만든다
나우, 스타벅스 플라스틱 컵으로 상품 만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