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AI 미래기술 주니어 아카데미 체험관’ 개관
JDC ‘AI 미래기술 주니어 아카데미 체험관’ 개관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1.03.03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도권과 교육격차 해소 및 AI 교육 저변 확대 기여-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는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 세미양빌딩에 JDC ‘AI 미래기술 주니어 아카데미 체험관’을 제주도내 최초로 오픈했다.

JDC)는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 세미양빌딩에 JDC ‘AI 미래기술 주니어 아카데미 체험관’을 제주도내 최초로 오픈했다.
JDC)는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 세미양빌딩에
JDC ‘AI 미래기술 주니어 아카데미 체험관’을 제주도내 최초로 오픈했다.

이번 AI 체험관 개관은 JDC가 추진 중인 AI 지역인재양성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수도권과 제주지역의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AI 교육의 저변을 확대하는 데 목적이 있다.

 AI 체험관은 AI 주도기업 카카오, SK텔레콤 등으로부터 AI 관련 기초장비와 기술 등을 기증받아 방문자들이 체험할 수 있게 꾸려졌다. 지역 AI 선도 대학인 제주대학교에서 체험관 운영을 맡는다.

운영을 맡은 제주대학교는 제주도내 초·중등생들이 참여 가능한 기초 체험부터 영재교육까지 수준별 맞춤 소프트웨어 교육 커리큘럼으로 구성된 정규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문대림 JDC 이사장은 “4차 산업혁명으로 급격한 기술발전이 가속화됨에 따라 미래대비가 절실히 요구된다”며 “AI 콘텐츠 접근성이 떨어지는 제주지역에 AI 교육기반을 마련하고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정기적으로 체험관 방역을 실시하며, 사전접수를 통해 1회 체험객 수를 20명 이내로 제한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JDC AI 아카데미 홈페이지(http://www.jdcai.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