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발이파크’ 신개념 공룡어드벤처 테마파크 문열어
‘대발이파크’ 신개념 공룡어드벤처 테마파크 문열어
  • 서귀포방송
  • 승인 2019.04.19 2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내 최초 증강현실 가이드 첫선
- (주)제주에코빌리지, 지역 동반성장 견인

어린이들이 증강현실을 이용해 직접 체험해보고 즐길 수 있는 공룡놀이공원이 남원리에 만들어졌다.

()제주에코빌리지(대표 임미숙)는 지난 330, 서귀포시 남원읍의 구,신영영화박물관 부지에 신비의 섬 제주, 살아있는 공룡들의 세계를 테마로 신개념 공룡 어드벤처 테마파크인 대발이파크를 그랜드 오픈했다.

제주 대발이파크는 어플을 이용한 증강현실(VR)서비스로 공룡대발이 캐릭터와 테마파크 간 실시간 연계를 지향하는 콘텐츠를 개발,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전 세계 어린이에게 방송하는 새로운 콘텐츠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실내 대발이 연구소와 야외 공룡 섬으로 복합 구성된 대발이파크는 국내 최초 AR가이드를 이용해 파크 내 섹션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대발이파크 전용 어플을 다운받으면 실내에서 다이노 연대기’, ‘다이노 병원등의 다양한 활동을 AR로 체험 가능한 시스템이다. 야외에서 진행하는 대발이 짚투어역시 코스별 AR 미션을 수행하는 이색체험 활동을 제공한다.

동굴을 탐험하는 듯한 내부에서 크고 작은 공룡들을 찾아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어플을 통해 공룡을 잡고, 같이 사진을 찍을 수도 있으며, QR코드를 이용해 공룡의 종류와 특징을 배우는 등 게임 속에서 공룡과 교감하는 재미는 교육적인 효과를 넘어 새로운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워준다.

이외에도 국내 최장의 고공(45m) 슬라이더, 대형 정글짐, 공룡화석 발굴존, 클라이밍 체험장 등의 백악기 시대를 완벽 재현한 놀이터를 비롯한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갖추고 있다.

또한, 남국의 수려하고 이국적인 풍광을 자랑하는 남원큰엉해안경승지를 끼고 있어 가족과 연인과 함께하는 산책마저도 아름답다. 파크 오픈과 함께 기존의 신영균영화박물관역시 리뉴얼하여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파크의 메인 캐릭터 대발이는 티라노사우르스를 모티브로 한 주인공 캐릭터다. 이 외에도 빠른 발이 특징인 허세공룡 벨로키랍토르 빠르미와 음식과 친구를 사랑하는 스피노사우르스 큰턱이등 열 마리의 공룡이 대발이의 친구들이란 캐릭터로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꾸미고 있다.

제주 대발이파크코코몽에코파크에 이어 한주홀딩스코리아의 신언식회장과 민병천 감독이 의기투합해 제주에서 선보이는 두 번째 프로젝트로 색다른 경험을 통해 아이들의 모험심과 창의력을 키움으로써 꿈과 희망이 현실이 되고, 미래가 되는 테마파크로서의 도약을 모색하고 있으며, 대발이파크 이용객은 코코몽에코파크를 이용할 때 50% 할인된다.

‘()제주에코빌리지는 우선적으로 5월 가정의 달과 어린이 날 연휴를 맞이해 할인행사와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진행함은 물론 앞으로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성장해 나가는 제주의 기업으로서 제 역할을 다 해나갈 것이다.

또한, 대발이파크가 신영영화박물관측에 지급하는 건물과 부지 임대료는 신영문화재단을 통해 영화인을 위한 인재양성 및 영화인 자녀 장학사업, 지역사회의 인재 양성사업에 전액 사용된다.

위치: 대발이파크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태위로 536)

개장시간: 매일 10~ 18(여름 성수기 10~19/ 동절기 10~17)

문의: 김연경 운영실장 010-3703-4451

신개념 공룡어드벤처 테마파크 ‘대발이파크’오픈
신개념 공룡어드벤처 테마파크 ‘대발이파크’오픈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