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취재】 제주 모슬포 돈방석 수산에서 제철 대방어 요리의 진맛 탐방기
【탐방취재】 제주 모슬포 돈방석 수산에서 제철 대방어 요리의 진맛 탐방기
  • 김연화 기자
  • 승인 2021.01.16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방송/김연화 기자] 제주 모슬포 돈방석 수산은 직접 잡은 겨울철 제철 대방어회를 현장에서 맛 볼수 있는 행복함이 함께하는 곳을 탐방했다.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 5인이상 모임,집합금지 명령을 준수하며 오늘 모처럼 아들과 딸, 그리고 며느리와 4명이서 제철 대방어 맛을 보기위해 평소 지인이 운영하는 제주 모슬포 돈방석을 찾았다.

겨울 제철 돈방석 수산 대방어회
겨울 제철 돈방석 수산 대방어회

돈방석 앞에서 파란제주 바닷물결이 출렁거리고 그 위에 떠있는 수십척에 고기잡이 어선들, 그리고 수평선 바다 물결위에 내 비치는 햇볕에 아름답게 반짝이며 손님을 맞이한다.

코로나로 발이 묶여 여러번 제철방어 맛을 보려고 했으나 사회적 거리두기로 쉽게찾지 못하다 오랫만에 가족들과 함께 찾았는데 역시 항상 웃는 얼굴로 여사장(대표 이정희)이 반갑게 맞아주었다. 

이곳에는 제철따라 다양한 고급어종 코스회 요리가 있고, 회정식, 회국수 등 메뉴들도 다양하지만 오늘은 겨울철 제철음식인 돈방석 식당 특대방어코스 요리를 주문했다.

본래 많이 퍼주기 인심좋기로 유명한 여사장님이 특별히 10㎏ 이상나가는 특 대방어로 첫 코스요리 대방어회를 시작으로 방어 회국수, 방어전, 대방어 머리구이, 대방어 미역지리, 방어김치찜 등 너무 많은 양이 나와 배는 부르고 다 먹을수가 없었다.

돈방석 수족관속 대방어
돈방석 수족관속 대방어

물론 방어코스요리에 밑반찬은 말할것도 없다 음식 전부가 어린이들에게도 입맛이 돌게하는 음식들이 전부다.

코스요리에서 나온 음식을 다 먹지 못할것 같다고 하자, 너무 친절하게 지리와 튀김, 방어김치찜 등을 포장해주는 서비스까지 정성드려 손님을 접대하는 모습이 코로나19로 힘든 이들에게 잠시나마 위로가 되는 듯 했다.

참기름과 참깨 그리고 돌김으로 버무린 밥에 대방어를 쌈밥위에 언지고 묵은지 김치와 같이 맛있게 먹는 방법까지도 이 곳 돈방석 만에 맛있는 회에 진가를 발휘하고 있는 것이 아닌지 모르겠다.

제철 모슬포 돈방석 수산식당 대방어 코스요리 상차림
제철 모슬포 돈방석 수산식당 대방어 코스요리 상차림

오늘 우리 가족은 돈방석에서의 맛있는 특 대방어회를 먹을 수 있어 행복했고, 또한 그 곳 인심에 행복했고, 제주인의 인심에 또 한번 감동을 주었다.

요즘 제주에는 북극 한파로 폭설이 내려 도로가 통제되는 등 연일 추운 날씨를 보였으나 오늘은 겉옷을 걸치지 않아도 될 정도로 아주 따뜻한 봄날이라 좋은 시간을 보낸 하루로 기억 될것같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