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상생결제 제도 도입 NH농협은행과 협약
JDC, 상생결제 제도 도입 NH농협은행과 협약
  • 서귀포방송
  • 승인 2020.12.21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지원 팔 걷어 부쳐
JDC는 21일 NH농협은행 제주영업본부와 협력기업의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결제제도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JDC는 21일 NH농협은행 제주영업본부와 협력기업의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결제제도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는 21일 NH농협은행 제주영업본부(본부장 강승표)와 협력기업의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결제제도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JDC는 이 제도 시행으로 거래기업의 안정적 자금확보가 가능해 자금 유동성이 높아지고 경영 안정성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상생결제제도는 중소기업 보호를 위해 외상매출채권 거래 대금을 지급하는 제도다. JDC의 신용도를 활용해 중소기업 등 협력기업은 결제 대금을 낮은 금리로 조기에 현금화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은 현금흐름 개선이 가능해지고, 금융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원청업체가 부도가 나도 안전하게 대금 회수가 가능하며, 2, 3차 협력기업도 저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강승수 JDC 경영기획본부장은 “NH농협은행과의 이번 협약을 통해 협력기업들의 자금 안정성이 확보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JDC는 앞으로도 중소기업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책을 적극 발굴·시행해 중소기업과 함께 성장하는 경제 생태계 조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JDC는 그동안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에 대한 경영진의 방침에 따라 중소기업 수출 및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 고용안정을 지원하는 등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한 노력을 계속해 왔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지난 11월 공공구매 적극 이행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0 공공구매 촉진대회’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첨단과기단지) 입주기업 지원을 위해서는 전시박람회 지원을 통해 신규 바이어 발굴로 수출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첨단과기단지 입주기업 고용안정 지원사업은 기업 경영부담을 경감하고 안정적 일자리 확대를 통해 기업 경쟁력 강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JDC면세점에서는 중소기업 화장품을 온라인 면세점에 입점시켜 지역 중소기업 판로개척 등 동반성장 노력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