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AI Youth Jump 캠프’ 온라인 개최
JDC, ‘AI Youth Jump 캠프’ 온라인 개최
  • 서귀포방송
  • 승인 2020.12.10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2~13일, 인공지능 교육·문화 확산 위해 인공지능 교육 캠프 진행 –
AI Youth Jump 캠프
AI Youth Jump 캠프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해야 하는 다음세대를 위해 인공지능을 제대로 배울 수 있는 ‘JDC AI Youth Jump 캠프’를 오는 12~13일 이틀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초등학생 40명과 중학생 40명 그리고 학부모를 온라인으로 초청해 진행된다.

참여자들은 인공지능(AI) 작동원리와 딥러닝, 생활 속 AI 등 AI의 기초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실습을 통한 교육을 받게 된다.

캠프 참여를 신청하지 못한 초‧중등 학생과 제주도민들을 위해 ‘JDC AI Youth Jump 캠프’ 공식 홈페이지(https://www.jdcaicamp.kr) 및 제주CBS 공식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캠프의 모든 강의가 공개되며, 캠프 프로그램은 서울대학교 석‧박사급의 전문 강사진이 초청돼 진행된다.

특히, ‘4차 산업혁명과 AI -알고리즘과 수학으로 말하다’를 주제로 한 강명주 서울대학교 교수의 강의와 가천대 길병원 인공지능병원 추진 단장인 이언 박사의 ‘인공지능 시대 의사의 미래’에 대한 강의 등 명사 특별 강의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김경훈 JDC 사회가치추진실장은 “이번 ‘JDC AI Youth Jump 캠프’를 통해 세계적인 인공지능 인재가 나올 수 있는 초석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JDC는 인공지능과 공존하며 살아가야 할 미래세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JDC는 보고, 만지고 체험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 ‘AI×미래기술 주니어 아카데미’를 추진하는 등 제주 미래인재 양성 및 도내 인공지능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연내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 세미양빌딩 내에 ‘AI 체험관’ 구축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