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브이패스-제주패스 MOU 체결
이브이패스-제주패스 MOU 체결
  • 서귀포방송
  • 승인 2019.04.16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관광업계에 불어오는 새로운 봄바람
“렌트카-전동킥보드를 이용하여 제주 구석구석 숨은 명소를 즐길 수 있어요”
제주패스(대표 : 윤형준)와 ㈜이브이패스(대표 : 현승보)가 4월15일 제주혁신성장센터에서 지역 상생 및 모빌리티 생태계를 구축하는 서비스 실현에 관한 상호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제주패스(대표 : 윤형준)와 ㈜이브이패스(대표 : 현승보)가 4월15일 제주혁신성장센터에서 지역 상생 및 모빌리티 생태계를 구축하는 서비스 실현에 관한 상호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제주패스(대표 : 윤형준)이브이패스(대표 : 현승보)는 15제주혁신성장센터에서 지역 상생 및 모빌리티 생태계를 구축하는 서비스 실현에 관한 상호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제주도를 대표하는 스타트업이자 향토기업인 두 업체가 제주관광업계에 일으킬 시너지 효과에 귀추가 주목된다.

제주패스는 제주도 관광객을 위한 여행플랫폼 서비스회사로 국내 최초로 렌트카 실시간 가격비교서비스인 제주패스렌트카 및 제주패스맛집, 까페패스 등의 서비스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이브이패스는 2011년도 도내 및 전국최초 전동모빌리티 대리점(제주총판)으로 제주시 용담동에서 시작하여, 2016년 스마트모빌리티연구소를 거쳐 지난해 1231일 출범한 전동킥보드 공유 플랫폼 서비스 회사다. 이브이패스는 1회결제로 제주 전역을 전동킥보드를 이용하여 제주 전역에 위치한 이브이스테이션(20194월 현재 8개소)과 이동형 스테이션을 활용하여 기기를 교체하여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렌트카 가격비교서비스 1위업체인 제주패스(제주패스렌트카)이브이패스의 결합으로 제주를 찾은 관광객은 제주패스렌트카에서 차량을 대여하고 이브이패스 스테이션(대여점)을 찾아 할인된 가격에 전동킥보드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제주패스의 윤형준 대표는 모빌리티 플랫폼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제주패스는 마이크로 모빌리티로 명명되는 전동킥보드 공유사업에 관심이 많았었는데, 이렇게 이브이패스와의 업무제휴를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오늘을 계기로 제주를 찾는 1,500만 여행객들은 제주의 구석구석을 보다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게 되리라 생각하며, 제주의 관광경쟁력에도 큰 이정표가 되리라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브이패스의 현승보대표는 제주 대표 스타트업이자 향토기업인 제주패스는 제주도 관광업계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제주패스렌트카, 제주패스맛집, 까페패스 등은 제주도 소상공인의 발전에도 큰 도움을 주고 있다. 렌트카를 이용하는 관광객이 마을 관광을 하고 싶을 때, 좁은 길, 주차 등의 문제로 어려움이 있다. 이럴 때에 렌트카 트렁크에 저희 전동킥보드 싣고 다니다가 활용하면 더 편하고 자세하게 제주의 숨은 아름다움을 찾아낼 수 있다. 제 고향 제주도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지역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광 관련 소상공인에게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