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 10주년 기념 백서’ 발간
JDC,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 10주년 기념 백서’ 발간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0.10.13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착공부터 4차 산업혁명 관련 이야기 담아 -
JDC는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 10주년 기념 백서’를 발간했다.
JDC는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 10주년 기념 백서’를 발간했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는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10주년을 맞이해 기념 백서를 발간했다고 13일 밝혔다.

제주의 국가산업단지 첫 착공부터 4차 산업혁명 관련 사업까지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담아낸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 10주년 기념 백서’는 ▲기업의 힘 ▲행복한 일터 ▲소통의 맛 ▲세계 속 JSP ▲함께 꾸는 꿈 크게 5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이번에 발간된 백서는 입주기업인 아쿠아그린텍㈜, ㈜해녀의 부엌, (사)제주산학융합원 등 7개사의 인터뷰와 초소형 전기차 사업을 JDC와 공동 주관하는 ㈜쏘카의 인터뷰가 수록됐다. 또한, 정욱수 JDC 과기단지운영단장의 인터뷰를 통해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의 주요성과 및 향후 비전을 담았다.

JDC는 이번 백서가 지난 10년간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의 다양한 행보를 총 망라해 양질의 참고자료이고 향후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 운영관리 고도화를 위한 지침서로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JDC는 정부, 유관기관, 입주기업 등에 백서를 배부하고 JDC 홈페이지(www.jdcenter.com) 및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 홈페이지(www.jeju-sp.com)에 전자책(e-book) 형태로 게시해 누구나 열람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문대림 JDC 이사장은 발간사를 통해 “JDC가 10년간 묵묵히 걸어온 길과 성과들을 이 백서에 담았다”며 “제주가 관광은 물론 경제활동의 허브이자 뜨겁게 뛰는 4차 산업혁명의 심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