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 사회적경제기업 온라인 방송 판로지원
서귀포 사회적경제기업 온라인 방송 판로지원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0.09.16 2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로나19 영향 비대면 온라인 홍보 및 매출 확대에 기여 -
보리과즐
보리과즐

네이버 쇼핑라이브, 그립 방송매체 활용해 전문MC와 기업대표자가 함께 만드는 장터를 연다.

서귀포사회적경제복지센터(센터장 유영신)는 코로나19로 인한 매출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적경제기업들을 지원하고자 ‘라이브 커머스’방송을 통한 비대면 판로지원을 운영한다.

라이브 커머스는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이커머스의 형태로 실시간을 뜻하는 라이브에 이커머스가 더해진 새로운 방식의 쇼핑 트렌드이다.

10월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라이브 커머스 지원 사업은 오는 17~18일 이틀동안 하효살롱 협동조합, 강정평화상단 협동조합, 농업회사법인 낭만부자(주), 사회복지법인 평화의마을 추석선물 특판 방송(오후7시~9시)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지역 사회적경제기업의 다양한 서귀포 특산물(감귤과즐, 옥돔, 황금향, 소시지 선물세트 등)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번 기획전은 ‘네이버 쇼핑 라이브’, ‘그립’앱을 통해 방송되며 전문MC와 사회적 기업 대표자가 함께 제품을 통한 사회적가치의 전달과 더불어 실시간 구매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고객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하효살롱협동조합 김미형 대표는 "현재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서귀포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어려움이 많은데 이번 라이브 커머스 지원사업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의 홍보와 매출향상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기대를 밝혔다.

서귀포사회적경제복지센터 유영신 센터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서귀포 사회적경제기업의 온라인 홍보와 매출 향상에 도움이 됨과 동시에 도내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의 : 서귀포사회적경제복지센터, 064-733-8219, www.s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