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시정소식지「열린제주시」9월호 발간
제주시 시정소식지「열린제주시」9월호 발간
  • 박은교 기자
  • 승인 2020.09.01 2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시정소식지「열린제주시」9월호 발간
제주시 시정소식지「열린제주시」9월호 발간

[서귀포방송/박은교 기자] 『순수』를 표지로 한 제주시정 소식지 「열린제주시」 2020년 9월호(통권 제170호)를 발간해 도내·외에 8천부를 배포한다.

이번 호 특집은 책 읽기 좋은 계절을 맞이하여 책으로 떠나는 언택트 힐링여행 ‘2020 대한민국 독서대전’과 ‘문화도시 제주’의 그 첫 번째 이야기 ‘문화도시 제주, 4대 거점지역’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일과 열정 사이'는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행복한 마음들이 모인 곳 ‘(사)한국발달장애인협회’를 소개했다.

"소통"의 알쓸리뷰 : 제주시 코너에서는 제주시민을 위한 서포터즈 ‘제주시SNS시민기자단’을 리뷰했고, 제주사람이 좋다 코너에서는 제주산악안전대 대장 오순희 씨의 인터뷰를 실었다.

"제주다움"은 제주의 해녀옷 이야기와 제주어 ‘개줴피낭고장’,  향토음식 제주 재래닭에 내한 내용을 담았다.

「여행감성」은 ‘하도리 한개창포구’와 ‘원도심 심쿵투어’, ‘이달봉과 이달이촛대봉’, 바다로 날아와 영롱한 섬이 된 ‘비양도’를 소개했다.

이외에도 열린제주시는 양·한방 건강상식, 사서가 추천하는‘이달의 책’, ‘알아두면 좋아요’ 등 다양한 생활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열린제주시 구독문의는 제주시 공보실(728-2022)로 하면 되며, 제주시 홈페이지(http://www.jejusi.go.kr)「열린제주시 eBOOK」코너를 통해 전자책(E-BOOK)과 읽어주는 전자북도 제공하고 있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