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자녀 가정 우대 ‘뉴제주아이사랑행복카드’ 9월 출시
다자녀 가정 우대 ‘뉴제주아이사랑행복카드’ 9월 출시
  • 김광수 기자
  • 승인 2020.08.18 2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주도 - NH농협은행, 다자녀 양육 부담 경감 위해 협력
- 발급대상 만19세 미만 2자녀 이상 가정·부가서비스 확대

[서귀포방송/김광수 기자] 제주특별자치도는 다자녀 가정의 양육 부담 경감 및 임신·출산·양육 친화 환경 조성을 위해 NH농협은행과 협력해 ‘뉴제주아이사랑행복카드’를 오는 9월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New제주아이사랑행복카드 디자인

 

New제주아이사랑행복카드 디자인
New제주아이사랑행복카드 디자인

 

발급 대상은 기존 아이사랑 카드의 경우 막내가 만15세 이하인 3자녀 이상 가정이었지만, 새로 출시되는 카드는 막내가 만19세 미만(2020년 기준) 2002년 1월 1일 이후 출생 (고3생 까지)인 2자녀 이상 가정(임신부 포함)으로 확대됐다.

특히, 전기차 충전요금 30% 감면, 도내 테마파크 입장료 할인 등 지역 특색에 맞는 부가 서비스를 확대·신설했다.

새로 선보이는 다자녀 우대카드를 제시하면 제주도 협력가맹점(출산용품, 학원, 관광지, 외식업체 등)에서 일부 무료, 3~50%의 현장 할인, 문예회관·제주아트센터 등 도내 공공시설 이용 시 요금 감면 및 면제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카드발급 대상자는 신분증 및 주민등록등본 등 다자녀를 증빙하는 서류를 갖춰 9월 14일부터 거주지 인근 농협은행 각 지점 및 지역농·축협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 및 발급문의는 NH농협카드고객센터(☎1644-4000)으로 하면된다.

임태봉 도 보건복지여성국장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다자녀 가정을 위한 지원책을 마련하는 등 양육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완화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