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몸 다해 시대 개혁한 김근태 의장 뜻 이어갈 것”
“온몸 다해 시대 개혁한 김근태 의장 뜻 이어갈 것”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0.08.16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 김근태 의장 묘소 찾은 박주민 후보
전태일 열사와 문익환 목사 묘소도 찾아 추모
민주화 세대의 정신 기려
박주민 민주당 당대표 후보
박주민 민주당 당대표 후보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는 16일 오전 첫 일정을 마석 모란공원에서 시작했다. 고 김근태 열린우리당 의장의 묘소를 찾아 추모하고 이어 전태일 열사와 문익환 목사의 묘소도 찾기 위함이다.

고 김근태 의장의 묘소 앞에 선 박 후보는 “대한민국 민주주의 역사 속 김근태 의장님은 누구보다 용서와 화합의 가치를 대표하시는 분”이라며 “군사독재라는 시대의 벽 앞에서도, 자기 한 몸 희생해 개혁을 이뤄낸 분들께 감사의 마음 잊지 않겠다”고 말했다.

또한 박 후보는 “지난 2006년, 당시 열린우리당 의장이셨던 고 김근태 의원님께서는 시대를 앞서 ‘한국판 뉴딜’을 선언하셨다”며 “민주화라는 거대한 시대 전환을 이루신 후에도 끊임없이 대한민국의 미래를 고민하고 국민을 설득하려 했던 김근태 의장님의 정신을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고 전태일 열사의 묘소와 고 문익환 목사의 묘소를 방문한 박주민 후보는 연신 숙연히 고개를 숙였다. 박주민 당대표 후보는 “그 당시엔 전혀 불가능해 보였던 민주화라는 시대 개혁 과제가 몇 분의 고귀한 희생을 통해 이제는 당연한 가치가 됐다”며 “대한민국의 역사를 바꾼 분들 앞에서 다시 한번 시대 전환의 의지를 다지게 된다”고 밝혔다.

한편 박주민 후보는 공약으로 ‘노동이사제’를 내걸며 노동자들의 목소리가 회사 운영에 직접 반영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를 약속한 바 있다.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