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생활공감 정책 참여단 코로나19 제로화 나서
서귀포시 생활공감 정책 참여단 코로나19 제로화 나서
  • 고기봉 기자
  • 승인 2020.08.14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지연에서 업사이클링 공공예술 프로젝트 참여,

서귀포시와 서귀포시 생활공감 정책참여단은 14일 천지연폭포를 비롯한 서귀포시내 관광지에서 관광객과 시민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제로화에 도전하는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캠페인에 참가한 서귀포시 생활공감 정책참여단과 서귀포시 직원 30여명은 상시 마스크 착용, 생활 속 거리두기, 발열·호흡기 증상 발생 시 집에 머무르기 등 안전한 여름휴가를 위한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홍보했다.

코로나19 확산방지 자발적 동참을 위해 마스크 착용을 하지 않은 관광객들에게 덴탈마스크 2백여개를 나눠주며 관광지내 쓰레기 발생 억제 위한 개인 컵, 손수건 휴대 권고 캠페인을 병행했다.

또한 서귀포시 스타트업 베이에서 서귀포시 추진 정책을 공유하고 개선 방향에 대해 자유로운 토론의 시간을 가진 후, 관광지에서 주로 발생하는 캔·플라스틱 병 등 폐자원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공공예술 프로젝트에 참여해 캠페인의 의미를 더했다.

서귀포시는 조형물이 완성되는 과정을 ‘타임랩스’(저속촬영0 영상물로 제작해 서귀포시 유투브 채널, 페이스북, 홈페이지 등을 활용한 홍보 자료로 활용할 방침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평소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정책 발굴에 앞장서는 생활공감 정책참여단이 코로나19 극복에 앞장서고 있어 큰 힘이 되고 있다”며 “조금 불편한 생활 속에서도 코로나19가 종식 될 때까지 마스크 쓰기를 잘 지켜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민주도의 공공예술 프로젝트..
시민주도의 공공예술 프로젝트..
내손으로 코로나19 지우고 시원한 생수 받아가세요.
내손으로 코로나19 지우고 시원한 생수 받아가세요.
서귀포시 생활공감 정책참여단이 천지연에서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캠페인 전개
서귀포시 생활공감 정책참여단이 천지연에서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캠페인 전개했다.

한편 생활공감 정책참여단은 작지만 가치 있는 생활 공감 아이디어를 통해 시민의 행복증진과 생활불편해소를 위해 행정안전부에서 출범한 단체로, 지난 2008년 전국 주부모니터단 발족을 시작으로 현재 제7기 단원들이 활동 중이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