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만드는 성평등한 제주사회
우리가 만드는 성평등한 제주사회
  • 김연화 기자
  • 승인 2020.08.11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1년 제주여성가족연구원 연구과제 공모 시상식 개최

[서귀포방송/김연화 기자] 제주여성가족연구원(원장 민무숙)은 도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1년 제주여성가족연구원 연구과제 공모 시상식을 지난 7일 연구원 2층 중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제주여성가족연구원은 도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1년 제주여성가족연구원 연구과제 공모 시상식을 지난 8.7(금) 오후 2시 연구원 2층 중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제주여성가족연구원은 도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1년 제주여성가족연구원 연구과제 공모 시상식을 지난 7일 연구원 2층 중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공모는 6월 24일부터 7월 21일까지 28일간 진행됐고, 19명이 제안해 총 23건이 접수됐다.

분야별로는 여성일자리, 성 주류화, 가족·돌봄·다문화, 안전·건강, 아동·청소년, 여성역사문화 등 다양하게 제안됐고, 공모 참여자 역시 현장 전문가, 일반 도민, 학생, 공무원 등 다양했다.

접수된 제안서는 여성‧가족 현안 및 정책 이슈 등과 제안서 작성의 창의성, 충실성 등을 고려하여 최우수 1건, 우수 3건, 장려 10건이 선정됐다.

이날 시상식은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상 수상자 3명이 참석해 제주여성가족연구원 원장상과 함께 최우수상은 제주사랑상품권 20만원, 우수상은 10만원, 장려상은 5만원을 부상으로 수여받았다. 선정된 제안서는 향후 여성가족 정책 개발에 활용될 예정이다.

민무숙 원장은“여성‧가족이 당면한 삶의 문제들에 관심을 가지고 정책 과제를 제안해 준 도민 분들께 감사드리며, 제안된 연구주제는 체감도 높은 정책 개발을 위해 의미있게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매년 이루어지는 연구과제 공모에 더 많은 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하고, 제안된 과제들을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제주여성가족연구원은 지난 5년간 연구과제 공모를 통해 선정된 연구주제로 ‘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제주지역 제례에 관한 연구’(2018) 등을 완료했고, 올해‘제주지역 문화관광해설사의 실태와 여성 일자리 활성화 방안 연구’, ‘제주지역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서비스 이용실태 및 지원방안’등을 진행하고 있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