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서관, 도서관 휴관에 따른 특별 대출 및 프로그램 시행
제주도서관, 도서관 휴관에 따른 특별 대출 및 프로그램 시행
  • 김연화 기자
  • 승인 2020.08.06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서관청사 전경
제주도서관청사 전경

[서귀포방송/김연화 기자] 제주도서관(관장 김경희)은 도서관 시설공사로 인한 휴관에 따라 지역주민들의 독서 생활을 유지하는데 불편함을 최소화하고자 자료 대출 권수 확대 및 어린이‧청소년도서 예약 대출 신청 서비스 등을 운영한다.

도서관 시설공사로 인한 전체 휴관은 8월 18일부터 11월 30일까지이며, 8월 6일부터 휴관 전까지 1인당 최대 50권까지 확대 대출을 시행한다.

또한, 휴관 중에는 ‘어린이‧청소년도서에 한해서 예약대출 서비스’를 통해 책을 빌려 볼 수 있다.

예약 방법은 제주도서관 홈페이지->도서 신청->어린이‧청소년도서 예약대출 신청 서비스->도서관 회원정보 입력 후 신청하면 전날 오후 5시까지 예약한 도서에 대해 다음 날 도서관에서 수령 가능하다.

아울러, 제주도서관 및 청소년의 거리 일원에서 8월 18일부터 10월 30일까지 2개월여간 숲 속 도서관을 운영할 예정이다.

청소년의 거리를 걸으면서 즐기는 소소한 책 속 행복 찾기를 주제로 도서‧그림책 원화 전시, 추천글‧추천도서 등을 전시해 자유롭게 독서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독서 관련 활동지를 배부해 가정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시점에서 학생과 지역주민들에게 도서관에서 제공할 수 있는 모든 서비스 방안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