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청년정책협의체 역량개발 워크샵 실시 “청년정책발굴 가동"
서귀포시 청년정책협의체 역량개발 워크샵 실시 “청년정책발굴 가동"
  • 김연화 기자
  • 승인 2020.08.03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2일 서귀포시청 별관 셋마당 서귀포시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및 자문위원 등 20여명 워크샵

[서귀포방송/김연화 기자] 서귀포시는 지난 2일 서귀포시청 별관 셋마당에서 서귀포시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및 자문위원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역량개발 워크샵을 개최했다.

서귀포시 청년정책협의체 워크샵을 실시했다.
서귀포시 청년정책협의체 워크샵 실시 "청년정책발굴 가동" 위한 활동 전개

청년정책협의체는 청년들의 권익 증진을 위한 정책 및 청년사업 등을 발굴하고 제안하기 위하여 청년위원 26명, 자문위원 3명 총 29명으로 구성된 단체로, 현재 3개 분과를 구성해 분과별 활동모임과 매월 정기회의를 거쳐 청년정책 의견수렴, 모니터링, 아이디어 제안 등 실효성 있는 정책 발굴을 위해 꾸준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워크샵은 분과별 회의내용에 대한 발표와 공유의 시간을 마련했는데, 1분과는 ‘청년들의 소통, 즐길거리 하루대학 개최방안’, 2분과는 ‘연령대별 교육과 정보의 플랫폼 구축’, 3분과는 ‘문화공간 융복합장소의 활용방안’에 대해 발표하고 서로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청년들의 역량을 높이고, 청년들이 정책 기획 및 제안 등을 구체화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컨설턴트들이 진행하는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서귀포시 청년정책협의체 허은진 위원장은 “청년들의 관심사에 대해 서로 토론하고 공유하는 시간이 마련되어 의미 있었고, 많은 청년들이 지역사회 문제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귀포시는 청년정책협의체 위원들이 청년정책에 대해 제안, 발굴한 내용에 대해 적극 예산에 반영해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