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JDC 신 윤리헌장 선포식 개최
2020년 JDC 신 윤리헌장 선포식 개최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0.07.13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명·공정한 윤리경영 실천 위한 행동과 가치판단 기준 재정립, 실천 결의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는 13일 오전 JDC 본사에서 전 임원진 및 부서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JDC 신 윤리헌장 선포식’을 개최했다.

13일 JDC에 따르면, 이번 선포식은 지난해 12월 전면 개정한 윤리헌장 내용을 대·내외적으로 선포해 윤리헌장에 대한 실천의지를 표명하고, 임직원의 청렴·윤리의식 제고 및 청렴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JDC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 정부 지침에 따라 참석대상을 고위직으로 최소화하고 마스크 착용하기 및 발열체크, 손소독, 출입자 명부 작성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선포식을 진행했으며, 녹화된 선포식 영상을 사내 게시판에 게시해 전 임직원들이 공유할 예정이다.

이날 선포식은 윤리헌장에 대한 실천을 결의하는 윤리헌장 전문 제창과 윤리헌장 준수 서약식 순으로 진행됐고 이어 고위직을 대상으로 한 청렴·윤리 리더십 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이번에 개정된 윤리헌장은 공공기관의 사회적가치 실현 확산을 위한 핵심가치를 반영했으며 노동존중 사회 실현, 임직원이 갖춰야 할 행동과 가치판단의 기준 등을 담고 있다.

특히 ‘공공분야 갑질 근절 대책’, ‘공공기관 공정문화 확산’ 등 최근 윤리경영의 환경변화에 따른 관련 사항을 반영해 임직원의 청렴 의지 제고와 윤리적 조직문화 조성에 이바지하고자 했다.

JDC 신 윤리헌장 선포식 개최
JDC 신 윤리헌장 선포식 개최

문대림 JDC 이사장은 “JDC는 이번 선포식을 기점으로 윤리경영을 기업윤리의 핵심가치로 삼아, 청렴한 기업문화 조성과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JDC는 13일 진행된 신 윤리헌장 선포식을 시작으로 약 2주간에 걸쳐 ‘슬기로운 JDC 생활’을 주제로 청렴윤리 실천 캠페인을 집중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