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매장과 환경의 날 주간 기념 이벤트 진행
녹색매장과 환경의 날 주간 기념 이벤트 진행
  • 서귀포방송
  • 승인 2020.06.04 2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친환경생활지원센터
녹색매장
녹색매장

제주친환경생활지원센터는 6월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친환경소비를 촉진하고자 도내 중소형 녹색매장 7곳과 공동으로 나들이용 보냉백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본 행사는 고객들에게 친환경 제품을 알리고 녹색매장 이용을 독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벤트는 6월 5일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도내 녹색매장을 방문해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나들이용 보냉백을 증정할 예정이다.

녹색매장은 방문고객의 친환경 소비생활을 유도하고 친환경제품 판매 활성화에 기여하는 매장을 대상으로 환경부가 지정하는 제도로, 현재 제주도내에 있는 중소형규모의 녹색매장은 총 7곳(바이올가서귀포영어마을점·서귀포혁신도시점·제주삼화점·제주연동점·제주아라점·제주이도점, 행복나눔마트 노형점)이 있다.

제주친환경생활지원센터는 민간부문의 친환경소비 실천 운동기구로 2014년 개소 이후 지속가능한 소비·생산사회 실현을 목표로 친환경소비자 양성, 친환경 소비문화 형성, 녹색제품 생산 지원, 녹색제품 유통 활성화 등의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특히 도내 친환경소비문화 확산을 위해 녹색매장 지정 확대에 힘쓰고 있으며, 이를 위해 녹색매장 지정 희망매장을 대상으로 컨설팅, 홍보 등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녹색매장 지정을 희망하는 유통매장은 센터 사무국(064-759-2160~1)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