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소셜벤처 혁신성장의 도약 신호탄 쏘아 올려
JDC, 소셜벤처 혁신성장의 도약 신호탄 쏘아 올려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0.05.07 2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혁신성장센터 ‘낭그늘 2기’ 액셀러레이팅 6개사 부트캠프 개최
JDC, 소셜벤처 혁신성장의 도약 신호탄 쏘아 올려
JDC, 소셜벤처 혁신성장의 도약 신호탄 쏘아 올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는 7일 제주혁신성장센터 낭그늘에서 소셜벤처 ‘낭그늘 2기’ 액셀러레이팅 6개사를 대상으로 부트캠프를 개최했다.

JDC 낭그늘 2기 기업별 대표, JDC 임직원 및 위탁운영사인 MYSC 운영진 등 20여명이 참여한 이날 부트캠프에서는 기업별 엑셀러레이팅 프로젝트 브리핑 및 상호리뷰, 협업 네트워킹, 스타트업의 자금조달 방법론 특강 등 제주 혁신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필수 프로그램들이 진행됐다.

앞서 JDC는 지난해 12월 제주 지역사회 문제를 혁신적인 비즈니스로 해결하는 제주형 소셜벤처 12개사를 ‘낭그늘 2기’로 선정해 3개월간 인큐베이팅을 진행했다. 이후 성과 발표 및 평가심사를 통해 액셀러레이팅 진출 6개사를 최종 선정했다.

최종 선정된 소셜벤처 액셀러레이팅 6개사는 ▲남의집 ▲어플라이 ▲위대한상사 ▲이빛컴퍼니 ▲주신글로벌테크 ▲카카오패밀리이다.

JDC는 엑셀러레이팅 6개사를 대상으로 평균 5천만원의 사업 지원금과 전문 액셀러레이터의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8개월 동안 낭그늘 독립 사무실과 전담코치의 밀착 코칭, 핵심 분야 비즈니스 성장 모듈, 네트워킹 및 임팩트투자 유치 기회 제공 등 JDC 낭그늘 맞춤형 집중 성장 프로그램 혜택을 지원한다.

성낙창 JDC 산업육성팀장은 “낭그늘 2기 엑셀러레이팅이 부트캠프를 통해 도약을 위한 성공적인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며 “에너지, 환경, 농업 등 제주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6개 소셜벤처의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Tag
#JDC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