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한국국제교류재단・제주대 공동협력
JDC, 한국국제교류재단・제주대 공동협력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0.03.18 2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신남방 및 신북방 차세대 한국어교육자 집중연수' 시행 위한 업무협약 체결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는 한국국제교류재단, 제주대학교와 18일 제주대학교에서 '신남방 및 신북방 차세대 한국어교육자 집중연수' 사업 시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는 한국국제교류재단, 제주대학교와 18일 제주대학교에서 '신남방 및 신북방 차세대 한국어교육자 집중연수' 사업 시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는 한국국제교류재단(이사장 이근, KF), 제주대학교(총장 송석언, 제주대)와 18일 제주대학교에서 '신남방 및 신북방 차세대 한국어교육자 집중연수' 사업 시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세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어 교육자 양성 사업에 공동 협력하기로 했다.

신남방 및 신북방으로 일컬어지는 인도, 아세안 및 러시아, 중앙아시아 지역은 한국에 대한 관심과 한국어 교육 수요가 매우 높은 편이나 현지 한국어 교원 수는 매우 부족한 상황이다.

이번 사업은 이러한 현지 한국어 교원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우리 정부의 ‘신남방 및 신북방 대상 해외 한국어교육 확대’ 정책에 맞춰 해당지역의 차세대 한국어 교육자를 집중 양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사업을 통해 중급 이상의 한국어 구사가 가능한 고학년 대학생, 대학원생 및 주니어 한국어 강사를 대상으로 제주에서 약 6개월의 기간 동안 연수기회가 제공된다.

그리고 ▲한국어 교육 ▲한국학 특강 ▲한국어 교수법 세미나 ▲제주 지역 특화 문화 및 한국 전통 문화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또한 JDC가 주최하는 한국어교육자-제주대학생 간 국제교류프로그램과 JDC가 추진하고 있는 제주국제자유도시 프로젝트 현장답사 프로그램도 실시될 예정이다.

문대림 JDC 이사장은 “이번 사업이 외국인으로 구성된 차세대 한국어교육자들에게 제주와 한국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JDC는 앞으로 제주에서 이뤄지는 청년인재 교류 사업을 통해 제주가 명실상부한 국제교류 증진의 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