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경찰, 코로나19 관련 위법행위 엄정 수사 중
제주경찰, 코로나19 관련 위법행위 엄정 수사 중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0.03.11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짜뉴스 유포, 마스크 판매 사기 등 15건 수사 진행

제주지방경찰청은 '코로나19' 관련 가짜뉴스를 유포해 도민의 불안감을 유발하거나, 국가적 위기상황을 악용해 사적이익을 취하는 사안에 대해 적극적으로 단속해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

서귀포경찰서는 확진자 방문지와 도내 특정 의료기관을 관련지어 ‘병원 방문을 자제하라’는 내용의 허위사실을 SNS에 유포·재유포한 피의자 5명에 대하여 입건·수사중에 있다.

또한, 지방청 사이버수사대는 확진자 이동동선 관련 공공기관 작성문서를 휴대폰으로 촬영해 외부로 유포한 혐의로 입건된 서귀포시 간부공무원에 대해서도 계속 수사를 진행 중이다.

제주동부서는 지난 2월 제주시내 ○○업소 직원이 ‘고열과 기침으로 쓰러져 실려갔다’는 허위정보를 SNS 단체 대화방에 유포한 피의자 1명을 특정해 업무방해 혐의로 수사, 기소 의견으로 송치 예정이다.

한편, 제주서부서는 3월초 식약처 인증허가를 받지 않은 불량 마스크 2,000여매를 시중에 유통한 피의자를 적발해 마스크 매입경위 등에 대해 수사 중에 있으며, 그에 앞서 인터넷 중고물품 거래사이트에 마스크판매 허위글을 게시해 피해자 3명으로부터 1,000여만원을 편취한 피의자를 검거해 구속·송치했다.

제주경찰은 앞으로도 코로나19 상황을 악용한 마스크 유통질서 교란행위, 가짜뉴스 등에 대해 신속하고 엄정하게 대응해 나갈 방침이며 아울러 도민들에게도 온라인에서 유포되는 가짜뉴스나 허위 게시글에 대해 각별한 경각심을 가지고 의심행위 발견시 적극적인 신고를 당부했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