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 포도갤러리 '당신은 그 곳에 있었습니다'
[전시] 포도갤러리 '당신은 그 곳에 있었습니다'
  • 서귀포방송
  • 승인 2020.03.04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진수작가
4월 22일까지 포도갤러리
김진수작가의 ‘당신은 그 곳에 있었습니다’
김진수작가의 ‘당신은 그 곳에 있었습니다’

서귀포시 안덕면에 위치한 포도갤러리는 제주출신 김진수작가의 ‘당신은 그 곳에 있었습니다’ 작품을 전시한다.

금번 전시 ’당신은 그 곳에 있었습니다’는 제주 자연에서 만난 존재인 ‘당신’에 대한 감정을 오방색의 한국적인 색채, 먹, 금분으로 표현한 약 16여점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3월 6일부터 4월 22일까지 포도호텔 지하 1층 포도갤러리

김진수 작가는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조형대학, 제주대학교 미술학부 및 제주대학교 미술대학원 미술학과를 졸업했다.

제주특별자치도 미술대전에서 대상 2회 및 특선 수상 및 서리풀 Art for Art 공모전 특별상 수상 등 각지에서 인정받고 있으며, 또한 제주,호주에서의 개인전 10회 및 다수의 그룹전에 참가하는 등 제주 뿐만 아니라 해외 각지에서도 활발한 활동 중이다.

김진수 작가의 작품세계는 제주 자연에서부터 출발한다. 이번 전시 ‘당신은 그 곳에 있었습니다.’는 자연에서 만났던 어떠한 ‘당신’과 그에 대한 감정을 오방색의 다채로운 색감와 먹, 또는 금분으로 표현하고 있다.

작가의 그림을 만난 관람객의 시선 속에서 ‘당신’이 있는 ‘그 곳’은 더이상 어느 한 장소에 국한 된 곳이 아니라, 바라보는 사람들의 마음 속에서 새로운 장소로 다시 태어나게 된다.

결국 김진수 작가의 그림은 마치 거울처럼, 각자에게 다른 의미를 지니며 시시각각 변화하는 작가와 관람객의 기억과 내면을 비추고 있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