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소상공인 대책 마련해야
코로나19 소상공인 대책 마련해야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0.02.28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의당 제주도당 28일 오전 기자회견···총 7가지 지원정책 제안
정의당 제주도당은 28일 "코로나19 여파, 위기의 소상공인자영업자를 지원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정의당 제주도당은 28일"코로나19 여파, 위기의 소상공인자영업자를
지원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정의당 제주도당은 28일 오전 제주도청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코로나19 여파, 위기의 소상공인자영업자를 지원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정의당 제주도당은 "강력한 전염성을 가지고 있는 코로나19 바이러스는 이제 대한민국 전체를 삼키고 있는 꼴이 됐다"면서 "2월부터 시작된 코로나19사태에 의한 직접적인 타격은 이제는 제주지역경제에 코로나19폭탄이 되어버렸다"고 주장했다.

이어 "코로나19사태는 전 국민의 이동력을 상실시켰고, 제주지역 방문객의 급격한 감소로 연결됐다"면서 "급락한 방문객 감소는 제주지역경제순환구조상 심각한 타격을 주고 있다"고 주장했다.

정의당은 "제주도는 지난 2월 6일 코로나19사태에 의한 지역경제 비상사태를 선포하고 '범도 위기극복 협의체'를 구성했는데, 이후 소상공인자영업자 대책이라고는 '코로나19사태로 인한 긴급자금대출'이 전부"라며 "코로나19폭탄으로 소득이 줄어는 소상공인자영업자들에게 제주도는 수천만원 이상의 빚을 안겨주고 있고, 이것이 이번 사태의 자영업 대책의 전부이다. 위기때 빚만 늘려가는 구조로는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끝으로 정의당 제주도당은 중앙정부와 제주도에 7개 항의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정책을 제안했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