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공무원이 가져야할 덕목, 친절
[기고] 공무원이 가져야할 덕목, 친절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3.10.31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진우, 서귀포시 도시과 주무관
양진우
양진우

공무원으로서 일하면서 가장 중요한 가치 중 하나는 바로 친절함이라고 생각한다. 친절한 공무원은 시민 서비스의 핵심이라고 생각한다.

첫째, 공무원은 시민과 직접적으로 상호작용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따라서 친절한 태도와 웃는 얼굴은 시민들에게 안정감을 제공하고 신뢰를 쌓는 데 큰 역할을 한다. 친절한 공무원은 시민들에게 그들의 의견을 듣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둘째, 공무원의 친절함은 정부와 시민 간의 관계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공무원이 친절하게 대하면 시민들은 정부와의 상호작용을 더 긍정적으로 인식하게 되며, 정부의 서비스에 대한 신뢰도 향상된다. 이는 더 나은 시민 참여와 협력을 유도하는 데 기여한다.

또한, 친절한 공무원은 문제 해결에 효과적이라고 생각한다. 시민들은 문제나 의견을 제기할 때 친절한 공무원과의 상호작용을 선호하며, 이는 문제를 원활하게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친절한 태도는 갈등을 완화하고 협력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된다.

하지만, 친절함은 단순히 웃는 얼굴과 인사로만 표현되는 것이 아니다. 친절한 공무원은 시민의 다양한 필요를 이해하고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어야 한다. 또한, 공무원 간의 협력과 연대감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친절한 공무원은 동료들과 협력하여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는 정부 기관 전체의 성과 향상에 기여한다.

친절한 공무원은 시민 서비스의 핵심이며, 그 중요성은 부각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친절한 태도와 효과적인 상호작용은 정부와 시민 간의 관계를 강화하고, 더 나은 문제 해결을 가능하게 한다. 공무원은 항상 친절함을 기준으로 삼아 시민들을 지원하고 협력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게재된 제휴기사 및 외부 칼럼은 본사의 공식 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